남자친구와 2년 가까이 사귀고 있는데, 늘 사랑에 목말라있어요. 사귀지만 표현없는 그와 오래동안 사귀면서 외롭게 느낀적이 많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자친구와 2년 가까이 사귀고 있는데, 늘 사랑에 목말라있어요. 사귀지만 표현없는 그와 오래동안 사귀면서 외롭게 느낀적이 많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yello0101
·5년 전
남자친구는 처음 만날 때부터 표현이 많은 사람은 아니었어요. 그래도 사귀기 직전에 썸이란 걸 탈 때는 항상 제 앞에서 웃음짓고 안아주고 머리쓰다듬해주고 어느정도 행동으로는 표현을 해주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애초에 표현은 많이 할수록 나쁠게 없다고 생각해 사랑한다는 표현을 했었죠. 그러나 남친은 사랑한다는 말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그는 갑자기 뚱딴지같이 사랑한다는 말을 하는 게 어색하고 이상해서 하지 않는거라고 하던데..저는 사랑하면 계속 표현하고 싶은 게 정상적인 심리라고 생각했어요. 이런 나날이 지속되니 절 좋아하는 거지 사랑한다는 건 아니구나 싶었고 연애를 지속할수록 저 혼자 좋아하는 거 같아 많이 지치고 힘들었습니다. 그러다 어느순간 제가 놓게 되었고 저 또한 표현하던 것의 1/10을 할 정도로 줄였습니다. 지금 가만히 생각을 해보니 이런관계가 과연 좋은 관계인 지 의문이 들어요. 저는 누군가에게 항상 사랑을 둠뿍 주는 존재로 남고 싶진 않아요. 저 또한 사랑을 듬뿍 받고 사랑받고있구나를 진심으로 느끼고 싶은데, 지금 이 연애를 계속하는 게 맞는 지 궁금합니다..
이별고민연애사랑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d11231
· 5년 전
아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d11231
· 5년 전
연애는 서로 성향이 맞아야 시작하지만
커피콩_레벨_아이콘
asd11231
· 5년 전
이어가는 건 표현방식이 맞아야 이어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