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이 너무 두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수학이 너무 두려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ks724
·5년 전
고2인데 수학이 너무 두려워요 학원을 다녀서라도 강제로 수학하게 하던지 해도 이해도 느리고 풀리지도 않고 나름 노력해본 것 같은데 4등급, 떨어져서 5등급..... 이걸 어떡해야할까요. 물론 노력해서 풀면 성적은 충분히 오르겠죠 근데 이게 중학교때부터 계속 그래온지라 더이상 수학을 펼치기가 무서워요.... 극복하고 싶은데 오늘도 밤새 아무것도 안했어요ㅠㅠㅠ 좀 더 강하게! 공부의지를 불태울만한 방법 없을까요 부모님은 딱히 저에게 공부를 시킬만한 의지가 없어서 큰 도움이 되지는 못했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nek77
· 5년 전
과감하게 학원을 다니지 않는건 어떨까요? 전 중학교때까지 수학 학원에 억지로 다니고 수학도 재미없고 항상 제일 싫어하는 과목 1위가 수학이였어요. 근데 고등학교 처음 입학하고 자기주도 학습 시작하면서 오히려 인강 듣고 공부하니 강업적인 수학이 얼마나 수학 흥미와 점수를 낮추는지 알겠더라구요. 그래서 처음으로 자기주도 학습을 시작했을땐 기초부터 시작하다 보니 모의고사 점수도 잘 안오르고 4등급 계속 받고 그랬는데 점차 2학년 되니 기초를 바탕으로 어려운 문제도 연습도 많이 하다보니 어느새 수학에 흥미도 붙고 두려움고 없어지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모의고사 점수도 고3인데 한번도 1등급에서 떨어진적은 없어요. 차근 차근 하나씩 한다고 생각하시고 기초부터 모르는거, 틀리는거 왜리는지 포기하지 말고 시작해보세요! 아 그리고 전 수학 모든 문제집 답지 버리는거 추천합니다 ㅎㅎ 그러면 아마 모의고사에서도 끈기 있게 어려운 문제 해결할 수 있고, 또 헷갈리는거나 잘 모르는건 정확하게 짚고 넘어가고 오래 기억할 수 있더라구요!! 할수 있어요 2학년이면 많이 남은 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ks724 (글쓴이)
· 5년 전
fnek77님 조언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언제나 수학 진도를 못맞추고 혼자 공부해 본적도 없이 그저 난 원래 못하니까 관두자 하고 무기력하게 지냈던 것 같아요. 이것때문에 울기도 하고 고민하기도 하고 엄청 답답했었는데 제 스스로 어떻게 해야겠다는 결정을 내려본 적이 없었네요. 이참에 제 진도에 맞는 다른 학원을 찾아보거나 학원을 끊어볼까 해요 게을러지지만 않는다면요.... 정말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