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이연애를한다는것이가능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장애인이연애를한다는것이가능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rest1350
·5년 전
저는지체장애를가진대학생입니다 제가좋아하는친한동생이있는데, 고백을하면받아줄까 걱정되고.그 친구에게 부담이 되진않을까걱정되요,,만약사귀게된다면사람들의시선도있을꺼니까,,그 친구가 저 때문에그런시선을받아야된다는게 미안하기도하고, 저 때문에많은걸배려해야하니까..안사귀는게나을까 생각중이예요,내년에고백할껀데해도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nglish46
· 5년 전
고백이야 당연히 해도 되고. 전 장애있는 사람도 매력적으로 보이는 분들이 있던데요? 물론 제가 좀 열린 시각을 가지긴 했지요(개쩌는 마인드를 가졌지요). 그 친한동생도 그런 열린 생각을 가진 친구일수도 있자나요? 한 사람이 진심어린 마음을 고백하는 행위는 아름답습니다. 예술이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st1350 (글쓴이)
· 5년 전
@English46 제가고백을처음해봐서그런데 어떤식으로말해야할까요?타이밍은언제가좋을까요? 얼굴이랑 목소리는알고있는데,직접 만나기로한건내년이라..만났을때고백하는게나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nglish46
· 5년 전
고백하실때 만큼은 본인위주로 생각하세요. 내가 말하고 싶을때 내감정을 내가 원하는대로 표현한다. 하지만 막상 고백을 할때는 이렇게 잘 안될겁니다. 덜덜덜 떨면서 엄청 바보같이 뭔말하는지도 알아듣기 힘들게 말할 가능성이 큽니다. 그래도 하세요. 멋없어도 말하세요.겉으로만 멋있고 쿨한 모습을 유지하는, 자기 감정을 입밖에 내지도 못하는 겁쟁이가 되지마시고 떨리는 목소리로 진심을 말하는 진짜 멋있는 사람이 되십시오. 말하고 안하고는 정확히 하늘과 땅차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