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적으로 제가 많이잘못했는지 말씀해주세요. 여친, 계속 만나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객관적으로 제가 많이잘못했는지 말씀해주세요. 여친, 계속 만나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pauldhe
·5년 전
27세 남자입니다. 성장배경 등을 쓰자면, 저는 1남1녀첫째 서울에 중산층정도로 행복한느낌의 가정이고, 여자친구는 2녀둘째로 저희보다 꽤많이 잘살아요. 하지만 저희보다 가족적인 분위기는 아니에요. 둘다 교환학생을 다른곳으로 1년씩 다녀온적 있고 여자친구는 그게 얼마전에 미국,호주였는데 그때 맘대로살수있고 세상에서 제일 좋았대요. 지금은 통금1시가 있어요. 저는 경영학부졸업한 금융권직장인, 여자친구는 이과4학년1학기 마쳤어요. 여자친구는 두살 연하이고, 저희 사귄 지는 세달 되어가요. 데이트는 평일엔 주로 여자친구집앞(회사근처)에서 하는 편이에요. 일주일 평균3,4번 보는것 같아요. 제가 했던 세 가지 잘못이 있어요. 1. 약속30분늦게도착한거. 강남가야되는데 45분걸리는 여자친구집앞으로가서 만나서가기로했음. 결과적으로 여자친구는 강아지산책시키고 씻고온후 30분 기다림. 사실 이유가 있어 삐져서 늦게온건데, 나중에 들어보니 제 오해이긴 했음. 이해를못하겠다고 함. 이후에 여자친구도 20분 늦어서 밝은표정으로 갈까~? 하고 웃길래 그냥 끝내고 오늘서 여자친구가 얘길다시꺼내길래 기분안좋아서 너도 늦었지않냐 물으니깐 자기가 화냈던건, 우리가 두번째하는 주말데이튼데 늦어서 그랬다고 아직도 이유를 몰랐냐고 되질문함. 2. 공부할 카페를 찾던 중, 어디갈까 물었고 여자친구가 이근처에 좋아하는카페 있다고해서 들어갔더니 제가 조명도 그렇고 시끌벅적 공부하기 싫은느낌이여서 싫다고안간거. 이해를 못하겠다고 함. 그럴거면 어디갈까 왜물어봤는지, 싫어도 자기가좋으면 갈수있는거 아니냐며.. 3. 할머니네랑 여행가느라 아침에 당일오후 만나기로 한 약속(장소미정, 정확한시간미정, 뭐할지미정)을 내일로 미루자고 한거. 할머니 돌아가시기 전 마지막여행이 될거같다 구구절절 이후설명을 했는데, 그런 이유는 자긴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가 아니라서 이해를 못하겠다고 함. 자기도 앞으로 친구만나거나 하면 당일에 취소하겠다고 함. 오늘은 3번째 잘못을 했는데, 1,2,3번 모두 헤어지기 직전까지 갈정도로 화를 냈어요. 저는 1,3번째는 먼저 미안하다했고, 세번 다 엄청화낼거까진 아닌 상황같은데 계속 열을올리고 "이해못하겠다" 어떻게 그럴 수 있냐 울고 몰아붙이니깐 첨엔 미안하다고 하다 저도 억울함이 섞여 화를 냈어요. 이후엔 미안하다고하고 한참후에 끝내고요. 여자친구로부터 미안한 생각보다 훨씬 화내고 혼난다는 느낌을 받으니깐 이젠 답답하고 무섭다는 느낌도 꽤들고, 이후에 뭘 해도 혼나면어떡하지 눈치보고 불안한것같고 그렇네요. 연애를 여러번 해본건 아니고, 3년 4년 이렇게 두번 해봤는데, 이런것들이 일반적인 여자의 심리행동으로 볼수있지만 제가많이 안겪어봐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지금 여자친구의 행동이 제생각처럼 과하다고 생각드시나요? 전 여자친구들은 1남1녀 첫째였는데, 이번엔 2녀 둘째여서 성격이 달라 어려운건지... 접때 물어봤는데 여자친구는 여러번(7,8번 이상인듯)연애했고 1년넘긴적 없대요. 헤어질만한 이유가 항상 남자쪽에 문제가 있었대요. 최대한... 객관적인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부탁드릴게요. 지금도 화난다며 이따 친구만나러 갈거같다고하고(술도못먹는데 센술좋아해서 데킬라마시고 담배피고 할거같네요. 제가싫어하는거 알면서 자긴 스트레스받으면 담배필수있다고 알고있고 그럼 자기 화나게하지말라고 전에 통보식으로 말했었고) 어떻게 해야할지 걱정입니다. 후반부엔 헤어져야한다고 답정으로 쓰는거같네요. 만약 헤어질땐 좋게말하면서 헤어지는게 낫겠죠? 몇번 안말해봐서... 전엔 울고불고 슬퍼서 헤어졌는데 지금여자친구는 왠.지. 헤어질때 무서울거같다는 생각이 더 들어요...하.. P.S. 첫번째 두번째와는 다르게 지금은 여자친구가 결과적으론 진지하게헤어짐을 고민하는것같지않고 그냥 화내고 앞으론나도 이럴거야 하는 식이긴 해요. 그래도 다시 위에 읽고보니깐 억울하고 화가많이나요ㅠㅠ 두번째도그렇고 세번째도 알았어 오빤 그런게 중요한거지, 앞으로 나도 참고할게 이러면서 협박성으로 끝나요. 그후에도 저는 몇차례 더 미안하다고하고 끝내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hmg
· 5년 전
뭐 성격이야 첫째든 둘째든 사람마다 다른거라고 생각이 들어서 그건 중요한 건 아닌거 같구요. 1번 2번은 여느 다른 커플도 같은 이유로 싸울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누가 더 잘못했냐의 문제는 아니고 두 분의 입장이 다 이해가 가요. 그런데 3번은 좀... 물론 같은 이유(가족과의 여행)로 인해서 만난 3달 동안 자주 약속을 미뤘다면야 충분히 여자친구분의 마음이 이해가 가겠지만 글을 보니 그러신건 아닌거 같고, 글쓴이님 할머니께서 위독하신 것 같은데 그 부분을 이해해주지 못하고 그저 자기가 당한 건 보복하겠다는 것처럼 친구 만나거나 하면 당일 취소하겠다는 말을 한다는게 이해가 좀 안가네요. 게다가 자기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가 아니라는게.. 연애는 다르게 성장한 두 사람이 만나서 서로의 모습을 이해하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거지, 각자의 기준점을 상대한테 강요하는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결정은 글쓴이님이 알아서 하시겠지만 쓰신 것만 보면 같은 문제로 계속 트러블이 날 것 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popopo12
· 5년 전
저는 글을 읽는내내 남성분이 분석적이고 뭔가 비교하는것 같거든요. 이렇기때문에 이것보다 이게낫다. 식으로요. 그래서 여행도 중요도를 따진거고, 카페도 공부목적으로 비교했을때를 따지셨겠죠. 그런데 본인의 선택을 들은 여자친구분의 기분에 대해 공감해주셨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여자친구분이 화난건 남자친구분의 결정때문이라기 보다는 결정하는 말투, 나를 배려하지 않았다는 느낌때문에 더 화가난걸수도 있거든요. 여자친구도 제가봤을땐 누구탓하는 성격이 있는것 같은데.. 정작 본인은 잘 돌아보지 않겠죠?ㅋㅋ 두분이 서로 본인을 돌아보는 대화를 가졌으면 좋겠어요. 저는 남자친구랑 대화할때 아까 내가 이런말투로 얘기해서 기분이 나빴어? 미안해 앞으로 어떻게 말해주면 기분이 덜상할까? 이런식으로 얘기하거든요. '너가' 이랬잖아 로 시작하지 말고 '내가' 로 시작하면 훨씬 덜싸웁니다ㅋㅋ
커피콩_레벨_아이콘
pshwan
· 5년 전
1. 약속..당연히 지켜야 될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누구나 실수를 합니다. 진지하게 이야기 나눠서 같은 실수 반복하지 않도록 하는게 서로에 대한 이해와 배려 아닐까요? 2. 여자친구분 의견이 마음에 안 들었다면 글쓴이분도 약속 전에 괜찮은 스터디카페를 알아보셨더라면 좋았겠죠? 그런데 여자친구분도 충분히 짜증 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이건 서로에 대한 배려가 부족했던거죠. 3. 이건 여자친구분이 좀 심한것 같습니다. 이건 그냥 길 지나가는 사람한테 물어봐도 이해가 되는 부분인것 같아요. 할머니 위해서 생각한 부분인데 이해를 못 하겠다뇨. 가족 형제, 가정 환경의 영향이 없다고 볼 수는 없지만 그것보다는 그냥 여자친구의 성격문제인것 같습니다. 7~8번을 했는데 모든 책임은 남자문제였다니...그것도 참 의아하네요. 몇 번은 그럴 수 있다치지만 그럼 그렇다쳐도 자기가 못된남자만 만났다는 의미이기도 하죠. 글쓴이분과 여자친구분이 어떻거 만났든 그냥 저는 개인적으로 사소한 부분조차 서로 이해 못 한다면 이미 그 연인은 끝났다고 생각합니다. 글쓴이분이 옳다고 말씀 드리는것도 아닙니다. 일방적인 연애는 사랑이 아니에요. 서로 아끼고 이해하고 배려해도 모자란게 사람관계라고 생각합니다. 진지하게 고민 더 하시고 결정을 내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