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상담 #1년차 #CC #정말 #행복했는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내 남자친구는요. 항상 늘 어디서나 나만 생각해줬고, 나만 사랑해줬고, 나만 바라봐줬고, 나한테만 신경써줬고 사소한거 하나라도 다 챙겨주고 하루하루가 눈물나게 행복했는데 올해에 남자친구가 과대가 됐어요. 과대가 되고서 부터 나만 생각할 수도 없고 나만 바라보고 있을 수도 없고 나한테만 신경쓸 수도 없다는거 알아요. 그럼에도 여전히 날 많이 신경써주고 그럼에도 여전히 날 사랑해주고 있다는것도 알아요. 그런데, 예전만큼 신경써주지 않아서 예전만큼 생각해주지 않아서 사소한거 하나라도 세심하게 너무 잘해줬어서 사소한거 하나에도 너무 서운하고 상처 받고 내가 또 욕심도 많고 질투도 심해서 나말고 다른 친구들 챙기는것도 싫고 질투나고 특히, 학회장한테 도움 많이 받는다고 고맙다고 잘해주는데 우리 학회장이 외모도 반반하게 생긴데다 능력있고 매력있고 귀엽고 착하기까지 한데 하필 학회장이 여자라서 너무 신경쓰이고 근데 그런 사이는 아니란걸 그 누구보다 잘 알아서 이걸 얘기하기도 그렇고 해서 혼자 끙끙 앓다가 결국 쌓이고 쌓인게 폭발해서 다투기도 하고.. 머리로는 이해하는데 마음이 안따라줘서 속상하고 요즘은 일하느라 바빠서 피곤하다고 연락도 자주 못하는데 혼자 있으면 정말 혼자 남게 될까봐 불안하고 무섭고 미치겠어서 너무 힘들어요. 내가 욕심에 눈이 멀어 복에 겨운 소리 하고 있는건가요? 너무 힘든데 어떡하죠?
CC연애상담행복했는데정말1년차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bababa
· 5년 전
원래 받던걸 못 받는 거니 그럴만도하죠.. 맘고생 심했겠어요..ㅠㅠ 확고한 믿음을 가지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sibababa 내 남자친구를 과대 라는 위치에 뺏긴 기분이에요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bababa
· 5년 전
ㅠㅠ.. 남자친구가 확신을 안주나요? 이대로면 서로 힘들기만 할텐데..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sibababa 남자친구가 확신을 안주는건 아닌데 심리적으로 내가 너무 불안하고 남자친구가 이대로 변해버릴까봐 겁이나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bababa
· 5년 전
이런 심정에 대해 대화를 나눴나요? 이런 생각들은지 얼마나 지났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sibababa 몇번인가 얘기 해본적 있었는데 남자친구는 과대가 되서 어쩔수 없는 부분이니 내가 이해해주기를 바라고 물론 이해는 하는데ㅜ 너무 서럽고 이런 생각이 들은지는 3개월 정도 된거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aram
· 5년 전
제 생각에 이 부분이 감정적으로 동의가 안되면 끝은 정해져 있는 것 같아요... 둘 중 한명 지쳐서 끝나겠죠 그치만 저는 당신이 먼저 헤어지지는 않았으면 좋겠어요 당신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거든요 언젠가 당신의 남자친구가 취업 준비를 하겠죠 지금 사귀는 남자친구가 아니더라도 말이에요 그 나이대에 있는 사람으로서 말씀드리면 연애를 생각한다는 것만 해도 사치랍니다 이 영어 시험 못 보면 어떡하지 이 기업 떨어지면 어떡하지 이번에 취업 못하면 어떡하지 이런 생각때문에 앞만 보고 달릴 수 밖에 없어요 당신에게만 집중하지 못한다고 해서 서러운 거 인간으로서 정말 당연해요 계속 서럽다면 헤어지는게 맞답니다 그렇지만 남자친구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당신을 사랑하지만 당신과 같이 있을 여유도 시간도 부족해요 과대로서 사람들과의 약속은 항상 가득차있고 mt 같은 행사 한번 있다 하면 신경쓸 일 투성이고 만약 일 하다가 뭐가 잘못되면 대인관계에서 트러블 생기고 트러블 생겼다는 사실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그 와중에 또 다른 행사 있으면 준비해야 하고 해야할 공부는 산더미고... 모든 과대가 이렇다는 건 아니에요 저는 동아리 임원을 하면서 이런 감정을 느꼈으니 과대도 이렇지 않을까 추측해본겁니다 남자친구도 사람이고 당신을 만나는 시간이 힐링이지만 여유 남자친구에게도 여유는 필요해요 지치거든요 아무 생각 없이 혼자만의 재충전 시간을 갖는것도 필요해요 마지막으로 제가 왜 이렇게 길게 말씀드리냐면 저는 차였어요 제가 21살때 전 여자친구가 공무원 시험 준비하면서 연락이 잘 안됐어요 저는 머리론 이해하지만 감정으로 이해가 안됐네요 그래서 부담을 주다가 차였답니다 저는 실패하고 나서 깨달았어요 나랑 여자친구는 다른 사람이었구나... 라는 걸요 내가 하고 싶은대로 연애하면 안되는구나 라고 많이 깨닫게 됐답니다 당신은 성공하고 성장하길 바랄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param 고마워요. 덕분에 남자친구 입장에서 많이 생각해보게 됐어요. 다 이해한다고 생각했는데 남자친구의 상황만 이해했고 내 감정에 휘둘려 남자친구의 생각이나 입장에선 많이 생각하지 못한거 같네요.. 남자친구는 변함없이 나만 사랑했는데 뭐가 그렇게 불안하고 두려웠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