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연애를 못하겠어요. 20대 여성입니다. 지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담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오래 연애를 못하겠어요. 20대 여성입니다. 지금 남자친구랑 사귀고 있는데 연락을 2주정도 했고 사귄지는 지금 4일째인데 지금 남자친구는 너무 착한사람입니다. 근데 항상 저를 좋아해서 표현을 많이 하는 사람들한테 저는 부담감을 느끼고 연락할때나 만날때 너무 힘들어요. 그 사람이 싫은 감정도 아닌데 좋거나 설레는 감정이 아니라 착해서 만나야지 라는 감정, 날 좋아해주니까 만나는 감정이 더 커요. 나도 오래 연애를 하고 오래만나고 싶은데 막상 만나면 부담스럽고 좋아하는 감정이 시들어버려요. 저는 연애를 하면 안되는건가요... 지금 만나는 사람은 처음에는 너무 좋고 설레고 그랬는데 사귀고 나서 남자친구가 더 감정표현을 많이 하니까 그런부분이 너무 부담스러워요. 많이 만나는것도 싫고, 여행가자는 말도 너무 부담스럽고.... 지금 만나는 사람은 계속 만나야할까요..? 아니면 더 상처받기전에 헤어지는게 맞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rror1004
· 5년 전
외박하지 말고 당일치기 여행은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마카님의 의사를 남친에게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난 네가 좋지만, 막상 나에게 가까이 다가올수록 부담스러운 마음이 먼저 들어버리곤 해. 조금 천천히 다가와주면 안될까. 혹시 나를 기다려줄 수는 없겠니. 네 의사를 존중할께... 남친도 마카님을 좋아한다면 상대를 배려하고 기다리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ooooo
· 5년 전
헤어지세요. 저도 그렇게 만난 적 있는데 님을 위해서도 상대방을 위해서도 헤어지는게 나아요. 님은 계속 미안한 감정만 생기고 불편할거구요. 상대방은 날 좋아하지도 않는 사람에게 정성을 다했다는 것에 힘들어 할거구요. 그거 그냥 님이 그 사람 안 좋아하는거에요. 좋은 사람이지만 님한테 안 맞는거 어떡해요. 놓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