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친하진 않은 오빠가 오랜만에 지방에서 올라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ml6543
·5년 전
그렇게친하진 않은 오빠가 오랜만에 지방에서 올라와서 술을 먹자고 연락이왔어요. 약속을 잡고 만나서 술을 먹었죠. 오빠랑은 술은 커녕 밥한끼도 같이해본적 없었지만 꽤 재밌었고 술을 많이 먹었어요. 잠깐 올라온거라 잘 곳이 없다며 호텔에 가서 잔다고했어요. 방에서 술을 한잔 더 하자고하길래 약간 불안했지만 내가 정신만 차리면되지 라는 생각으로 들어갔어요. 술을 먹다가 제가 이제 간다니까 자기 잘때까지만 옆에 있어달래서 있어줬어요. 근데 갑자기 절 침대에 눕히고 힘으로 못 움직이게 눌렀어요. 너무 놀라서 발버둥 쳤는데 이길순없었어요. 오빠가 옷을 벗기고 너무 무서워서 빨리 핸드폰을 잡았지만 핸드폰을 뺏어서 자기옆에두고 주지않았어요. 제발 달라니깐 뭐해주면 준다 뭐해줘라 막 그러더니 결국 강간비슷한걸 당했어요. 정말 많이 울었는데 오빠는 신경안썼어요. 아침에 일어나보니 저밖에 없고 또 울고 대충 씻으려고 화장실에 들어갔더니 누가 들어왔어요. 오빠였어요. 아무렇지않게 나가자고 말을했고 전 끄덕이고 나왔어요. 정말 아무렇지않게 대하길래 집에간다고 했더니 택시를 잡아주고 연락은 안왔어요. 너무 우울해요. 누구한테 말도못해요. 어쩌죠 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9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door
· 5년 전
글읽는데 제 마음이 다 아프네요.. 남자의 힘을 직접 느껴보기전엔 사실 가늠이 되지도 않죠.. 모를수있어요 저도 예전엔 남자한테 죽을각오하고 달려들면 내가 다치긴하더라도 충분히 빠져나올 순 있다! 라고 생각한적이 있어요.. 그 오빠분한테 연락이 왔을때 의심하지않고 선뜻 만난것도 전 그럴 수 있다 생각해요 친하지않은 남성분한테 오랜만에 연락이 오더라도 사실 '오랜만이네? 무슨일이지?' 하지 '뭐지 수상해!!' 이러진않잖아요 보통..? 술마시자는말은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밥먹자는 소리만큼 자주 하는말이기도 하구요 물론 누군가는 글쓴이분이 잘못했다고 손가락질 할 수도 있어요 근데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않아요 생각보다 주위엔 글쓴이분을 도와주실분들이 많이 계실수도 있어요..주위에 도움을 요청해보는것은 어떨까요..? 아..그리고 글쓴이분께 꼭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는데.. 정말 씁쓸하지만 생각보다 세상에는 무서운사람도 많고 가면을 쓴 사람들이 참 많더라구요.. 물론 그만큼 좋은사람들도 있지만 그걸 구분해내기란 여간 힘든일이 아니죠.. 그리고 덧붙여서 글쓴이분 잘못이 아니에요 모텔이던 호텔이던 제 발로 들어갔다고해서 모든걸 허락한것은 아니잖아요. 성폭력은 성적자기결정권을 무력으로 침해한 범죄행위 그이상 그이하도 아닙니다. 성에 초점을 두지마셔요. 그저 내몸에 위해를 가한 범죄입니다. 자꾸 죄책감이들고 힘드시겠지만 부디 나쁜생각하지않으시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lk420
· 5년 전
님은 술 마시는걸 합의한거지 관계하는것 까지 합의하신게 아니잖아요. 님 잘못 아니에요. 절대로. 매우 화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rametu79
· 5년 전
@!d5121673c20f1bd12cb 네? 지금 무슨 소리를 하시는거에요? 지금 lovelost님은 마카님의 잘못이 있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술 마시러 가는 게 마카님 잘못인가요? 어디까지나 저 가해자의 잘못이지 마카님의 경솔함이나 부주의가 아니에요. 마카님 스스로도 불안했다고 서술되어있잖아요. 또 ' 경험했다 생각하고 털어버리시라 ' 니 정말 너무하신 것 아닌가요? 본인이 경험한 상처도 아닌데 그렇게 쉽게 털어버리라는 소리가 나오세요? 마카님이 자학하는 생각할 수 있는 댓글 다시지 마시고 댓글 삭제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rametu79
· 5년 전
마카님 잘못 절대 하나도 없으니까 자학하지마세요. 정말 중요하니까 다시 한번 말할게요. 진짜로 어떤 일을 했든 그건 마카님 잘못 아니에요. 술을 마시든 호텔에 가든 그건 관계의 허가요소가 될 수 없는 부분이에요. 그걸 꼭 숙지하셨으면 좋겠고, 혹시라도 몸에 체액이 남으셨다면 닦지마시고 바로 산부인과나 경찰서에 가셨으면 좋겠어요. 그때의 복장은 빨지 마시고 종이봉투에 담아서 최대한 빨리 신고하시기를 바라요. 마카님을 행한 가해자가 꼭 처벌 받았으면 좋겠어요. 제가 가장 염려하는 건 마카님이 자기 탓으로 돌릴까봐 그게 너무 걱정돼요...... 그래도 술 마시잔건데. 호텔은 좀 눈치챌 수 있었을텐데 내가 너무 부주의했던 것 아닐까? 오해할 수 있는 여지를 준 게 아닐까? 이런 자잘한 생각들이요. 가해자가 잘못 했다는 건 알아도, 본인의 탓이 아예 없다고 부정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니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카님의 잘못은 단 한 점도 없다고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그게 제일 나중에 마음을 갉아먹었던 것 같아요. 꼭 검사 받아보시고, 신고하셨음 좋겠어요. 계속 잘 되기를 기도할게요.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rametu79
· 5년 전
1 사건 발생 후[1] 1.1 즉시 원스톱센터로 연락한다. 자신의 피해 사실을 인지하고 정신이 드는 즉시 여성긴급전화 1366 또는 해바라기 원스톱센터로 연락한다. 가까운 24시간 원스톱 센터와 연계해준다. 동네 병원을 가는 것보다는 센터에 연락을 취해 가까운 원스톱센터(병원과 연계되어 있음)에 가는 것이 좋다. 성폭력 키트가 구비되어 있고 피해자가 정신이 없더라도 절차를 빠르게 밟을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증거 수집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피해자 프라이버시 침해도 막을 수 있으며 응급피임약 처방 등의 도움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절대로 샤워를 하지 말고 병원에 간다. 샤워를 하지 않은 상태로, 가능하다면 24시간 이내에, 혹은 하루가 넘었더라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가야 한다. 곧장 원스톱센터와 성폭력 응급키트가 있는 병원에 가는 것이 시간 낭비를 막을 수 있으며 증거 유실을 막을 수 있다. 남성 정액의 DNA보존시간은 보통 72시간 정도이다. 최근에는 구강 증거 채취를 위해 먹고 마시지 말고 바로 방문할 것을 권한다. 병원에 가면 설문조사, 질 표피 채취, 상처나 정액의 유무 확인, 질 내부 사진 촬영, 외음부 촬영, 성병예방주사, 소변검사, 응급피임약 처방 등을 받게된다. 1.3 입었던 옷을 모두 보관한다. 피해 당시 입었던 모든 옷을 훼손하지 않고 보관해 둔다. 옷과 속옷을 격리하여 종이 봉투[주 1]에 보관해 둔다. 사진을 찍어 두는 것도 좋다. 당시 어떤 옷을 입었는지에 대한 진술 혹은 옷 자체가 중요한 증거 자료가 된다. 1.4 가해자가 지인인 경우 연락을 차단하지 말고 저장한다. 통화내용을 저장하는 기능을 사용하거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통화내용을 저장해 둬야 한다. 메세지나 카톡 등의 메신저도 지우지 말고 모두 캡쳐해 둬야 한다. 가해자가 사건 직후에 자신의 행동을 시인하는 것이 중요한 증거가 될 수 있고, 수사 진행 중에 가해자가 말을 바꿀 수도 있기 때문이다. 1.5 기억나는 것을 모두 기록해둔다. 피해를 당한 직후 스마트폰 화면을 캡쳐하여 시간을 기록하고 주변을 촬영하거나, 주변의 커다란 건물과 간판을 외워 둔다. 추후 증거를 확보하고 정확한 진술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이동하거나 병원에 갈 때 가능한 한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결제하는 것이 좋다. 이후, 글로 상황을 기록하는 게 힘들다면 녹음 어플이나 음성 메시지 등으로라도 사건의 정황과 자신의 현재 상황, 상태, 감정 등을 기록해 놓는 것이 좋다. 1.6 혼자 해결하려고 하지 않는다. 가해자가 면식범일 경우, 피해자는 상황 자체를 객관적으로 인지 못하고 자기 자신을 탓하거나 가해자에 대한 동정심을 갖게 될 수 있다. 또한 주변인들도 가능한 원만하게 해결하기를 바라며, 경찰이나 검찰에서도 성범죄를 제대로 수사할 수 있는 인력이 드물다. 특히 성범죄의 경우 피해자가 말이나 행동을 객관적으로 명확하게 하지 않거나 일관적이지 못할 경우, 그것이 상황이 혼란스러운 상태해서 했거나 심지어 상대 가해자를 위해서 했던 행동이어도, 꽃뱀으로 몰리며 경우에 따라서는 성폭력 무고죄로 고소당할 수 있다.[주 2] 따라서 신고를 하고 싶지 않더라도 일단 전문 상담센터의 도움을 받자. 그리고 다음 사항을 주의한다. 먼저 가해자와 개인적 만남을 시도하거나 카톡 등의 연락을 취하지 않는다. 가해자가 연락을 해오면 대응하지 않고, 연락을 해 온 기록만 보관한다. 성폭력 전문 대응/상담센터에 도움을 요청한다. 진술은 바꾸지 않는다. 주변 사람에게 한 것이든 소속되어 있는 조직에서 이루어진 것이든 아니면 수사기관에서 한 것이든, 마음이 약해져서 진술을 바꾸면 그 진술뿐만 아니라 피해자가 앞으로 하는 모든 진술의 신뢰성이 사라지며, 신뢰성이 떨어진 피해자의 발언은 꽃뱀으로 몰리는 지름길이다. 마음이 약해지면 성폭력 전문 상담센터의 도움을 받자. 형사 고소는 절대 취하하지 않는다. 가해자가 사정해서 취하했더라도, 취하하고 나면 성폭력 무고죄로 역고소 당할 확률이 높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rametu79
· 5년 전
2 성폭력 당했을 때 도움이 되는 책 2.1 성폭력 피해자 법률지원 안내서 성폭력의 개념과 대응법, 구체적인 법률과 지원에 대해 적혀있다. 한국성폭력상담소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발간자료'에 들어가면 열람할 수 있다. 2.2 보통의 경험-성폭력 피해자를 위한 DIY 가이드 성폭력 피해 생존자의 심경의 이해와 대처방안, 고소장 쓰는 법이 자세히 나와있다. 2.3 전교조 성폭력 메뉴얼-말하기 들어주기 그리고 기억하기 공동체에서 성폭력이 일어났을 때 피해생존자와 가해자, 주변 사람들이 어떻게 해야할 지 알려준다. 3 만약 피해자인데도 가해자에게 무고로 고소받은 경우 참고로 이 때는 가해자에게 성범죄와 성폭력 무고로 같이 역고소를 할 수 있으니, 잘 이용하자. 4 상담전화 여성긴급전화: 1366 한국 성폭력 상담소: 02-388-5801 한국여성민우회: 02-335-1858 한국여성의전화 성폭력 상담: 02-2263-6465 5 부연 설명 비닐 봉투는 변질의 위험이 있다. 특히 대화 도중 상대방의 사과나 화해를 도모하려 가해자의 행동을 합리화시키거나 이해한다는 식의 발언은 본인에게도, 추후 법정공방에 있어서도 불리하다. 혹시 몰라서 가져왔는데 이미 알고 계셨더라도 다시 읽고 마음 다잡으셨으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rametu79
· 5년 전
@!d5121673c20f1bd12cb lovelost님 생각이 어떤지 알고 뭘 말하고 싶어하시는지 알아요. 사회가 그런 식으로 보는 것도 이미 알고 있고 그 가해자의 사고방식 또한 알고 있던 사항이에요. 하지만 제가 말하고 싶은건 정신적인 지지에요. 정말 여기다가 마카님이 법적 조치를 알고 싶어서 글을 올리셨겠어요? 마지막 줄에 누구한테 말도 못한다고 쓰셨잖아요. 위로를 받고 싶으신건데 지금 lovelost님처럼 ' 남자 함부로 믿으면 안된다는 경험했다 생각하고 털어버리세요. ' 하시면 마카님에게 뭘로 다가오겠어요. 성폭행한 일을 그저 ' 경험 ' 이라고 치부하고, 털어버리라는 둥 본인이 겪지 않은 일에 너무 가볍게 말을 첨언하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아요. 또 어떻게 먼저 처벌에 대해 왈가왈부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아직 신고도 무엇도 듣지 못했는데 당신이 뭐라고 처벌 못 받을거라 불안을 가속시키세요. 사회가 그렇다고 한들, 아직 무엇도 아는 게 없는데 그렇게 결단을 내리시는 건 경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말하고 싶은건 아무 잘못 없어요 부둥부둥은 생각보다 꽤 중요하다는 거에요. 저는 그 부둥부둥이 없었기 때문에 아주 오랜 시간을 저 혼자서 시달려왔어요. 그 부둥부둥이 정말 간절했지만 아무도 그렇게 말해주는 사람이 없어 배로 힘들었던 때가 있었어요. 마카님이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쓴 글이에요. 당장 듣기 좋은 말이 아니라 꼭 필요한 지지고요. 마카님이 마음 고생하는 글인데 저희가 이래봤자 별 의미없고 마카님만 마음 불편하실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더 답변은 잇지 않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riburi
· 5년 전
lovelost님이 싸움을 만드시네요. 아픈 사람한테 아픈 말을 하시구.. 그런 일을 겪었다니 얼마나 충격이 클까요. 정말 두손을 꼭 붙잡아주고 위로해주고 싶어요. 부디 무너지지 마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