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초반에 디자이너로 잠깐 알바를 하게 되었습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스타트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20대 초반에 디자이너로 잠깐 알바를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어려운 걸 시켜서 힘들었어요... 인수인계도 제대로 안되서 밤늦게 카톡으로 알려주고... 그만둬서 그런지 연락도 안되고... 스타트업 회사라 물어볼 사수도 없어서 만들어서 사장님 보여드렸더니 어이없게 웃으시더라구요... 얘는 뭐지? 하는 비웃음... 디자이너 취업 준비중이었지만 일하는 건 처음이라 실무에 부족할 수도 있는데... 그런 분위기에서 일하려니까 힘든 하루였어요. 부탁받은 디자인 해서 보여드리긴 했는데 사이즈 조절 실패로 깨져버렸더라구요. 저보고 깔끔하게 그릴 줄 모르냐면서... 어떻게 이렇게 해올 수가 있냐는 듯한 눈빛때문에 머릿속이 너무 복잡했어요... 퇴근전에 다시 만들어서 컨펌은 받았는데... 회사가 학교가 아니다. 아까처럼 하면 안된다. 돈 받고 거래처와 일하는 거다. 라면서 앞으로 이렇게 하면 된다. 라고 하셨어요. 뭔가 훈훈하게 끝난 거 같으면서도... 내일이 너무 걱정돼요... 집에 가져와서 할까 하다가... 알바라서 그러지는 않았는데 역시 가져와서 조금이라도 해갈걸 그랬나 싶어요. 시간이 올래걸릴 서 같아서... 왜이렇게 늦냐면서 빨리 달라고 할까봐 겁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ild
· 5년 전
처음이고, 알바인데 사수도 없고, 스타트업에다가 사장이 비웃는다구요? 이런 ㅆ@/#^@&@ 글쓴이 분이 잘못한건 없습니다. 왜냐. 1.알바는 알바일뿐. 고퀼리티 디자인을 원하면 그에 맞는 경력자를 데려와 시키는게 맞죠. 맘 놓고 자신이 할 수 있는 만큼만 성실히 일하세요. 2.처음 일하는데 서투른게 당연. 아무리 회사는 비지니스 관계라지만, 초보에게 적응할 시간을 주고 일 가르치는건 꼭 필요함. 그래야 일을하지! 3.신입 디자이가 사수도 없이 최선을 다한 결과물에 피드백은 커녕 비웃었다고? 그놈은 스타트업은 커녕 사장할 자격도 없는 사람임. 저도 전 직장에서 글쓴이분과 비슷한 상황에서 디자이너의 꿈을 가지고 일을 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재능도 없었지만, 첫직장인데다가 사회초년생이라 아무것도 몰랐던 저를 최저연봉으로 노예처럼 부러먹으며 원하는 퀼리티(적어도 5~10년 경력자 능력을 원했음)가 나오지 않자 온갖 무시를 하였고, 열심히 일했지만 돌아온건 끝없는 우울감, 자기비하, 자존감 바닥에 강제퇴직 이였습니다.(실업급여는 겨우 받음) 지금은요? 디자이너는 아니지만 배운 일을 기반으로 하는 다른 곳에서 더 인간적이고 조금 더 좋은 임금을 받고 있습니다. 글쓴이분, 직장은 그곳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특히 사회초년생이라면 자기를 뭣같이 대우하는 곳을 첫 일하는 곳으로 삼으면 안됩니다. 적어도 인간대접하는 곳으로 가세요. 거기서 욕을 먹은 뭐를 하든 일을 배우는 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ihyeon
· 5년 전
경력직상사라도 있어야 뭘 배우든가할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