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올라와서 솔직히 말해서 저는 너무 힘들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등학교]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gyqls111
·7년 전
고등학교 올라와서 솔직히 말해서 저는 너무 힘들었어요. 통학거리도 왕복 3시간이고, 아는 친구들은 한명도 없었지 처음 접해보는 과목들이 반 이상이였지 너무 힘들었었어요 지금은 그때보단 아니지만 그래도 너무 힘들어요. 그런데 이 생각을 저만 하고 있는건가 친구들은 다들 좋아보이고 즐거워 보여요. 그래서 제가 나약하고, 남탓하고, 부정적이고, 맨날 우울한 마음만 가지고 있는건가 생각이 돼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andard1226 (리스너)
· 7년 전
안녕하세요 마카님:) 고등학교 생활이 많이 힘드신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버텨오신 마카님께 수고했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정말 마카님은 대단하신 분이에요. 그리고 지금 힘들 게 느껴진다는 것이 본인의 나약함이나 부정적임을 탓하지 않으셨으면 해요. 누구나 낯선 환경, 힘든 환경에 놓이면 다 그렇게 생각하지 마련이에요. 그건 절대로 마카님이 문제의 원인이 아니란 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저의 의견을 조심스럽게 말씀드려보자면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소확행이라는 말이 있듯이 마카님만의 소소한 즐거움을 찾으셨으면 좋겠어요! 아무리 작은 일일지라도 나를 조금이라도 웃게 만들었던 일을 기록해보시는 것을 어떨까요? 분명 더 긍정적으로 변화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어요! 앞으로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