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새로운 직장에 들어가 인간관계도 새롭게 시작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곧 새로운 직장에 들어가 인간관계도 새롭게 시작하게 될 1인입니다. 어렵게 얻은 직장인만큼 잘해보고 싶은데 하지만 기대보다는 두려움이 더 크게 다가오네요. 사람들이 나를 싫어할 것이라는 생각. 이제껏 만나왔던 많은 사람들에게 그런 것을 느꼈던 탓인지 모두가 좋아해 줄 순 없겠지만 필요이상으로 두려움을 느낍니다. 내 자신에 대해 사람들이 제대로 알면 실***거야라는 생각은 그간의 여러경험의 반복으로 생긴 공식같습니다. 인간적인 매력이 부족하고 무엇보다 지금처럼 항상 주눅들어 있는 모습입니다. 먼저 적극적으로 다가가기는 커녕 자기방어에 모든 애너지를 소진합니다. 그렇게 또 자신에게 실망하가는 것이 우선은 두렵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end1 (리스너)
· 7년 전
어느 곳에나 나를 좋아하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은 존재하고, 세상엔 이상한 사람이 생각보다 많아요 마카님을 좋아하는 분들껜 더 잘해드리면 되는거고 싫어하는 분들은 똑같이 싫어하시면 되는거예요! 회사 상사라면 앞에서만 잘하는척하면되는거구요 너무 스트레스 받아하지 마세요 ㅜㅜ 절대 마카님이 모자라거나 문제가 있어서 미움을 받는게 아니라 그저 그 사람들이 꼬인 사람들이여서 '단점'을 만들어내는 것뿐이예요. 저희 좋아하는 사람들이랑 행복하게 지낼 시간도 모자란데, 그런 사람들한테 마음쓸시간 버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