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꿈이 있어요
처음으로 가진 꿈인데, 현실과 부모님이 나를 막아요.
어린 나이라서, 넌 모른다고, 그냥 내 말 따라서 하라고
나는 정말 간절한데 힘들어요
0명이 전문답변 추천2명이 공감댓글 3개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3개
swwe
5년 전
제 생각에는 부모님들이 가장 많이 잘못 생각하시는 것이 넌 어려서 모른다인 것같습니다. 물론 잘 모를 수 있죠 하지만 인생에서 실패가 없는 사람이 있을까요? 당장 에디슨만 보더라도 그는 수천번의 실패끝에 전구가 나왔습니다. 마카님 저는 누가 뭐래도 마카님만의 꿈을 보고 설레는 인생을 사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부모님에게 예의바르게 말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제가 어떤 부분을 모르는지 이유를 물어본다든지 왜 그렇게 생각하시는지 대화로 풀어보는게 좋을듯 합니다. 항상 화이팅!
ph0924
5년 전
글쓴이가 하고 싶은거 하세요. 정말 하고싶은거라면 어떤일이 있어도 길은 생깁니다. 부모님과는 지금은 틀어질수있지만 나중에 하고싶은걸 이루어냈을때 다시 돌아올수있어요. 왜냐하면 부모님이 글쓴이의 꿈을 막아서는 것 자체로도 글쓴이를 아끼고 사랑한다는 의미거든요. 관심이 없으면 사람은 어떤행동도 취하지않아요. 그러니까.. 누군가로 인해서 라는이유로 힘들어하지말고.. 두려워하지말고 해보세요. 어린나이라서 모를수도있지만 어린나이기에 해보고 다시 다른길을 선택해도 늦지않습니다.
mumu12
5년 전
하고싶은 걸 하는게 좋아요. 부모님을 꿈을 따라가다보면 의무감으로 그 일을 하게 될 거라 생각해요. 부모님이 글쓴이님이 하고싶은걸 이래서 하고싶다 해보고싶다 라는걸 다시 생각 정리 잘 해서 말 해보세요 자신이 좋아하는 꿈, 하고싶은 꿈을 꼭 하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