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악기를 전공으로 하고싶은데 악기로 뭐할거냐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monimoni11
·6년 전
저는 악기를 전공으로 하고싶은데 악기로 뭐할거냐며 무시하면서 강제로 미용학원에 다니게하는데 너무 하기싫어요ㅠㅠ 안가면 돈이 얼만데 안가냐 뭐라하고 내가하고싶어서했냐면서 따지면 그럼 뭐할거냐 악기그거 안된다면서 계속 제 꿈을 강요해요ㅜㅜ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vant
· 6년 전
본인도 음악전공 생각했었고 주변에 예체능 전공 친구들이 많아서 진심으로 하는 말입니다. 집에 돈이 많아서 평생 아무것도 안해도 되는 경우가 아니면 예체능은 취미로만 하세요. 음악으로 밥벌어먹지 못하는 결과가 나왔을 때 아무런 대비도 생각도 해두지 않았다면 그대로 미용학원 다니는게 현명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vant
· 6년 전
음악 하던 친구는 20후반에 본인 전공 인정되지 않는 서비스업 종사중이고, 조소과 친구는 학교 졸업 후에도 캐드, 3D모델링 학원 따로 다니고있습니다. 연예인 지망과 마찬가지로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 전공으로 생계유지가 어렵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revant
· 6년 전
글쓴분이 어떤 악기를 전공하고 싶은지는 모르겠지만, 클래식 전공의 경우 악기값만 최소 몇백만원 박고 시작합니다. 레슨비도 회당 n0만원일텐데 현실적으로 집에서 이 모든 지원이 가능한지, 그리고 그만큼의 결과를 낼 수 있는지 충분히 고려해보는게 필요할 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