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가 생전에 실수를 많이 하셨는데 무의식적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아버지가 생전에 실수를 많이 하셨는데 무의식적으로 계속 아버지가 한 실수를 안하려고 아버지보다 조금 더 나은 삶을 살려고 계속 저 자신을 혹사시키는거 같아요. 제 자신한테 너무 엄격하고 혹사시키니 제 자신을 너무 사랑하지 않는거같아 힘이 드네요... 제 자신을 사랑할수 있는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6년 전
@babuo 아쉽게도 여전히 제 마음속에는 아버지를 깊게 원망하고 있어서 당장은 쉽지 않겠지만 노력해보겠습니다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thing1817
· 6년 전
흔히들 자기계발, 자신을 위한 시간을 보내는 것 등이라고들 하죠? 근데 막상 그러면 잘 와닿지도 않고 말 자체가 광범위해요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은 일단 자신을 우선시로두고(이기적인 것 말구요!) 아끼셔야해요 음 그러니까 자존감을 올리시면 됩니다 자존감이 높은 사람들 중에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일 확률이 높거든요! 하나하나씩 해보는거에요 나를 위해 힐링하러 여행도 가보고, 배우고싶었던 것도 배워보고, 친구들과 여유도 만끽해보고 공부해보고 싶었던 것들이나 해보고싶었던 것들을 자신을 위해서 하나씩 도전해보고 성취감도 얻는거에요~ 그러다보면 자신감이 생기고 그 자신감이 자존감으로 연결되고 그 자존감이 점점 높아져서 어느새 자신을 위한 삶도 살고있고,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실거에요ㅎㅎ!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6년 전
@nothing1817 생각해보니 제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즐겁게할수 있는지조차 모르고 있었네요.. 제 자신을 조금은 돌아 볼수있도록 해볼게요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othing1817
· 6년 전
그리고 아버지가 실수를 많이 하셔서 그 단점은 내가 닮지말고 나은 삶을 살아야겠다고 생각하고 노력하시는건 아주 멋지다고 생각해요 그렇지만 그걸로 자신을 너무 혹사시키진 말아요, 때로는 스스로에게 냉정하고 엄격하고 해야겠지만서도 혹사까지 시켜버린다면 스스로가 기댈 곳이 없어져요.. 그 기댈곳이 자기자신이도록 만드는 것도 자신을 사랑하는 법중 하나랍니다! 정말 자기자신을 사랑하실 수 있도록 응원할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