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분들은 어떤가요? 하루 일과가 끝나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OOAA
·6년 전
다른 분들은 어떤가요? 하루 일과가 끝나고... 가족들이 모두 잠들고.. 이제 오롯한 나만의 시간이 되서.. 술 한잔 홀짝하는게 요즘 그냥 낙입니다. 잠을 자기엔.. 이 시간이 아깝고.. 그렇다고 딱히 이 시간에 무언가 생산적인 일을 하는 것도 아니네요. 그냥 쉬다 자고 싶은데... 머릿속이 멈추질 않아요. 오늘 있었던 일... 누구와 만난 일... 대화 나눈 일.. 집에서 해야하는데 안하고 게으름 피운일.. 지금해야할 일... 밖에서 찜찜했던 일... 이 모든 일들이 쉬지 않고 계속 머릿속을 타고 돌아다녀요... 티비 보는데도.. 쉬지 않는 머릿속.. 그래서 결국은 조금씩 우울해져요.. 내가 오늘 하루도 잘 살았는지.. 아까 그 일은 잘못한게 아닌지... 뭐 등등.. 쉬지 않는 머릿속.. 다른 분들도 그럴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eeeentea
· 6년 전
저도요 혼자있는 시간이되면 잡생각에 갇혀버립니다. 안좋은생각쪽으로요. 당황스러웠던일 창피했던일 후회되는일... 그리고 나아가 쓸데없는 걱정거리들도요. 예를들면 저는 지금 채식을 하려고 노력중인데 학교에가서 친구들과 메뉴를 정할때 불편하겟지... 졸업후에 회사에 들어가면 점심식사나 회식때는 어쩌지 하면서 다가오지 않은일들도 미리걱정합니다.. 어떻게해야 좋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iningsugar
· 6년 전
네 저두요 ㅜㅜ제 얘긴줄 알았네요. 밤에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악순환의 반복이예요. 그래서 요즘엔 밤에 잠 잘 오게 하는 팟캐스트나 음악같은거 틀어놓으니 듣느라 다른 생각은 잘 안들어서 도움되더라구요.. 한번 시도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OOAA (글쓴이)
· 6년 전
하~ 그냥 저만 이런게 아니라서 그냥 위로가 되네요... 사람들이 요즘 저한테 생각이 너무 많다고.. 자주 그러거든요.. 생각이.. 너무 많은게 뭔지 모르겠어요.. 많이 하려고 해서 떠오르는게 아닌데... 일부러 생각을 줄이기도 뭐하고.. 갑갑했거든요. 다들 힘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pqkf66
· 6년 전
윗댓글들 다 공감되는 말이네요... 그래서 아무것도 안하면 혼자 깊은 생각에 빠져들어서 제가 한심한 사람이 되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