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랑 적성이 맞지 않아서 힘들어요.. 제 진로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학과랑 적성이 맞지 않아서 힘들어요.. 제 진로를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남들 앞에서 말도 잘 못하고 긴장을 너무 많이 하고 사회성이 좀 떨어집니다. 그런데 사범대에 다니고 있어요. 그래서 너무 힘들어요.. 저에게 맞는 진로를 찾고 싶은데 막막해요.. 아니면 이 성격을 극복해야하는 문제인건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rmalady
· 6년 전
인터넷에서 지방노동청 검색해 보시고, 가까운 곳 가서 진로검사 해보세요. 진로탐색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늦지 않았어요. 아니다 싶은데 그냥 가는 게 더 위험한듯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ongmeong11
· 6년 전
저도 사실 유망하다는 공대 과 들어왓는데 저도 진로가 너무힘들엇어요. 그냥 취직잘 되는 과이고 잘 될 과이니까 버티자..버티자..하고 지금 4학년인데 막상취업하려니 걱정되요. 4학년 돌이켜 생각해보니 너무 끔찍히 버티자 했는데 앞으로 인생 어떻게 버틸 수 잇을지요. 휴학을 한 학기 해보고, 정말 버틸 수 있는지 극복할 수 있는지 생각해봐요. 최대한 발표 많이하고 그런 동아리를 들어간다거나.. 근데 정말 버티는 거다 아무리해도 힘들다 하면, 나오는게 맞는 것 같아요. 너무 후회에요..요새..4년은 버텨도 앞으로 버텨야할날이많은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