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다니는 친구가 두명인데 한명은 완전히 마이웨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같이 다니는 친구가 두명인데 한명은 완전히 마이웨이고 한명은 다닐수록 안맞다는 느낌이 들어요 근데 같이 다닐사람이 이 두명 외에는 없어요 제일 서러운게 점심은 한명이랑밖에 같이 안먹는데 걔가 학교빠지면 난 누구랑 먹어야하지 생각할때예요 제 성격이 워낙 소심하고 무뚝뚝해서 다가오는 애들도 없고..전 친해져야 말도 많아지고 털털해지는 성격인데 그 전까지는 너무 무뚝뚝해서 얘들이 저를 다 냉정한 이미지로 보더라고요..이미 이미지굳어져서 더 그렇게 행동하는거 같아요 2학기되면 다른 친구들 사귈 수 있을까요 어떻게 다른 친구들이랑 친해질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enny22
· 6년 전
다른 친구에게 살짝 가셔서 안녕 이 한마디만 하셔도 조금씩 친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요. 몇번 인사하다보면 다른 친구와도 말을 나눌 수 있게 되고 친해져서 밥도 같이 먹을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너무 어렵게 생각마시고 차근차근 하면 잘 될 거예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0708duwls
· 6년 전
친구들과의 관계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군요. 요즘에는 함께 다니는 친구들이 정해져있고 그 친구들끼리 다니는 경향이 많아 이런 고민들을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아요. 2명의 친구와 다니는데 둘 다 마카님과 꼭 맞는 친구가 아니라는 생각이 드니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잘 맞지 않는다고 생각해도 혼자가 될 것을 상상하면 익숙해진 친구를 놓기란 쉽지 않죠. 그렇다고 맞지 않는 친구를 놓치지 않기 위해 고군분투 할 필요는 없어요. 친구에게 맞추기 위해 마카님 자신을 잃기보다는 마카님도 본인의 의지대로, 원하는대로 선택하고 행동하세요. 마카님만 친구를 필요로 하는게 아니라 친구 분도 분명 마카님을 필요로 할거에요. 그렇기에 마카님의 의지대로 행동했을 때, 친구 분도 마카님에게 맞춰가려고 노력할거에요. 자신을 잃지 않는 선에서 서로에게 조금씩 배려를 하다보면 맞는 친구가 되어있을 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마카님께서 그 친구와 함께 하고싶지 않을 정도로 맞지 않다고 생각이 들면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친구가 되는 과정같은건 정해져 있지 않아요. 모든 대인관계가 그렇듯 예상치 못했던 순간에 친구가 된답니다. 마카님이 건네는 인사 한 번, 혹은 작은 눈맞춤으로도 누군가 호감을 느껴 친구가 될 수 있어요. 마카님이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친구와 어느 순간 가장 잘 맞는 친구가 되어있을 수도 있어요. 10년이 넘게 저의 가장 친한 친구도 그렇게 우연히 사귀게 된 친구랍니다. 그러니 열린 마음으로 모든 친구를 대해보세요. 좋은 친구가 있다면 놓치지 말고 잠깐만 용기내보세요. 말이 어렵다면 작은 눈짓, 손짓을 보내도 괜찮아요. 또 누군가 그런 호의를 보내온다면 예상치 못했던 사람이라도 긍정적으로 반응해주세요. 누구라도 마카님과 가장 잘 맞는 친구가 될 수 있답니다! 꼭 좋은 친구를 만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