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아 어떡하지. 난 아무것도 못하는 사람이야. 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괴감|압박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dngkgkt
·6년 전
아아 어떡하지. 난 아무것도 못하는 사람이야. 어제부터 하루종일 아무것도 안했어. 지금 당장 끝내야 할 것들도 있는데 자꾸 피하기만 해.. 자괴감, 의욕상실, 피곤, 압박감.. 이제 성적이 확정되는데 80점짜리 페이퍼 3개 못 낸 상태에서 아무것도... 하.. 하루종일 잡생각에 아무것도 못해. 여러분, 저는 왜 이렇고 어떻게 하면 잡생각을 누르고 해야 할 일에 집중할 수 있을까요? 4-5문장 읽어놓고 몇시간을 정신줄을 놓아요.. 기회가 더 주어져서 다시 열심히 하면 리스크없이 마무리될 수 있는데... 아... 난 뭐가 가능할까. 뭘하며 살아가고 있을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okup
· 6년 전
너무 부담가지면서 더 안될때가 많아요 너무 욕심내지 말고 하루에 한가지만 하면 스스로에게 보상을 주는 방법은 어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edYouguys
· 6년 전
너무 조바심 내지 말아요. 충분히 잘 해내고 있어요 정말로. 포기하지 않고 본인의 길을 걸어가고 있다는 건 진짜 대단한 일이에요. 어떤 사람은 본인의 길이 어딘지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만히 그 자리에 머물고 있는 경우도 있답니다. 글쓴이님! 그러니까 본인이 뒤쳐지고 있단 생각 말고 나는 잘 해내고 있다고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요? 글쓴이님은 지금 절박한 상황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본인의 길을 향해 열심히 나아가고 계세요. 그렇기 때문에 어떤 일이든 다른 이보다 조금 느려도 조바심 내지 말고 묵묵하게 걸어가신다면 해내실 수 있어요. 무엇보다 본인을 믿는 게 중요하니까 본인을 항상 잘하고 있다고 오늘도 고생했다고 칭찬해주고 쓰담쓰담해주세요 : )
커피콩_레벨_아이콘
dngkgkt (글쓴이)
· 6년 전
@NeedYouguys 만약 길을 알고 있음에도 가만히 그 자리에 머물고 있다면 어떡해야 할까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edYouguys
· 6년 전
그 뒤에 따라오는 결과를 한번 생각해봐요. 내가 지금 이렇게 산다면 이러한 결과가 발생하겠지 라는 예상을 해보고 조바심과 우울한 감정없이 받아들일 수 있다면 충분히 그렇게 해도 괜찮은 행동이겠죠. 하지만 그 자리에 머물고 있다면 저는 글쓴이님이 조금만 힘내서 발을 떼어내기 시작했으면 좋겠어요. 발을 떼기 시작하면 걷는 건 수월해질 거에요. 갓난 아기가 걸음마 배우듯이 말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ngkgkt (글쓴이)
· 6년 전
@NeedYouguys 발을 떼도 제대로 걸을 수 있을 때까지 하는게 어렵네요ㅠㅠ.. 따라오는 결과는 당연히 아는데 경각심이 너무..ㅋㅋㅋ 인생 막 살아도 괜찮을거 같은 막연한 생각이 들어요..ㅠ 그래서 의욕도 엄청 없네요 이번 방학에 상담이라도 받아보는게 나으려나ㅋㅋㅠㅜ..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edYouguys
· 6년 전
의욕이 생길만한 계기나 전환점이 필요한 시기인 것 같아요. 그것이 상담이 되었든 뭐가 되었든 공부에 대한 의지가 생길만한 것을 찾아보는 게 먼저인 듯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rasdf1
· 6년 전
저도 맨날 그래요. 그냥 '에라 모르겠다, 대충 하자' 라고 생각하고 대충 시작하면 뭐라도 나오더라고요. 부담감이 너무 커서 그런건데 그냥 대충 대충 가볍게 시작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ngkgkt (글쓴이)
· 6년 전
@NeedYouguys 성심성의껏 답변해주셔서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