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만 이런가요?학생인지라 또래랑 이야기해도 게임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저만 이런가요?학생인지라 또래랑 이야기해도 게임이야기 최근관심사와 같이 대화하는데.흥미가 전 보다 많이없어졌습니다.내향적으로 된것은 아닌데 생각을 나눌때 이미 제가 고민해본것이라 답을이미 생각하고있고 그에따른 대처도 이미 답이 나와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대화의 흥미를 못느낍니다. 제가 대화하고싶은주제는 수리철학과 논리학 인식론이 조합된 저만의 추상적인 이론모델 에대해 정의한 개념들이 정당성이 있는지 피드백을 받고싶거든요. 사람 성향차이로는 믿고싶지만 intellectual loneliness 라고하나요?너무 고통받습니다.연애를 하면 나아질까요??조용히 서로꼬옥안으면서 조근조근 이야기나누며 깊은생각을 나누고싶은데 제가 너무큰걸바라는건가요?그런사람은 어떻게 알아보고 어떻게 연애하나요??또한 그사람을 좋아하는것도 큰바램인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axcha
· 6년 전
그런 소모임이나 연구실에 나가면 좋지 않을까요? 제 생각에는 그런 부분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갖고 있는 '관심사'라는 측면보다는 전문적 지식에 더 가까운거같아요. 대부분의 사람들이라면 일단 공통적으로 겪고 있거나 흔히들 접할 수 있게 접근성이 좋아야하는데(예를 들어 흔히들 하는 연애나 심심풀이로하는 오락들이 포함되겠죠.) 마카님이 말하는 개념들이나 이론들은 그 부분에 해당하지는 않으니까요. 그래서 우선 마카님이 바라는 깊은 생각을 나누기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해당되기는 어려워요. 저도 마찬가지구요. 그래서 마카님이 원하는 전문성을 띄고 있는 사람들과 대화를 하는게 좋겠죠. 저는 디자인전공인데 대다수의 사람에게 사용자경험디자인이란 측면이 어떻게 사람을 더 이롭게 하면서 부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을까?라고 하면 제 남친도 모릅니다 ㅎㅎ....그래서 전 대학원연구실소속이라 학회나 소모임등에 참석해서 이 분야에 특화된 분들이랑 얘기하면서 해소를 한답니당. 만남을 찾아보면 여럿 잇을거예요. 마음 맞는 분 만나서 좋은 얘기이어가실 수 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