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고등학생입니다. 저는 겉으로는 정말 모범적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폭력]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yso0110
·6년 전
저는 고등학생입니다. 저는 겉으로는 정말 모범적이고 바람직한 학생처럼 보이지만 조금이라도 마음에 안 드는 일이 생기면 충동적이고 폭력적으로 변합니다. 게다가 저는 변덕도 심해서 정말 언제 폭발할지 모르는 화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평소에 그냥 같이 웃고 떠들고 할 수 있는 사람들은 많지만 친구는 없습니다. 단 한 명도요. 전 원인이 제 성격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제 자신이 너무 좋고 저를 이루고 있는 것들이 너무 좋아서 제 성격을 바꾸겠다는 생각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요즘 전 정말 병원에 가야할 것 같아요...입만 열면 제 자랑이나 남 험담밖에 안하고 계속 부정적인 말들만 합니다. 그리고 가끔 멍하니 있다보면 제 자신이 너무 불쌍해 보여서 울기도 합니다. 하지만 부모님께 이런 제 내면의 모습을 보여드리긴 싫은데 정신과 같은 곳은 혼자 가기엔 미성년자고 고등학생이라 시간도 없고...전 정말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해요. 누군가가 절 위로해줬으면 좋겠어요. 정말 궁금한 건 이런 이상한 성격을 가진 제가 과연 정상적인 어른이 될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enuine409
· 6년 전
분명히 스스로에게 감지되는 신호가 있다면 이것을 위해 도움받을 수 있는 공간에 연락을 드려보는 것이 훨씬 마카님께서 나아질 수 있는 방법으로 이어질 것 같아요.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은 다른 것을 잠시 멈추어가더라도 반드시 바라볼 필요가 있는 신호라고 생각이 들어요! 솔직히 구하는 도움이 필요하고 진실한 위로와 공감을 받는 것이 더 필요할 것 같아요! 정상적인 어른이 되기를 정말 소원하고 스스로에게도 그것을 원하는 생각까지 걸어오느라 수고했어요, 더 늦은 때에 시작해서 무너진상태가 더 깊어져 어렵기전에 꼭 부모님과 상의해보거나 선생님들께 전문적 도움을 요한다는 말씀을 드려보심이 중요하니 반드시 용기내어보길 간절히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bumi
· 6년 전
당연합니다 아직 성장하는 시기예요 사람은 누구나 완전하지않습니다 어른들도 매 순간을 성숙히완성***지못하듯 누구나 살면서 배움을 얻고 후회도하면서 살아요 저도 인생살이가 처음인걸요? 마카님은 이미 본인을 돌아보며 변화의 방향을 느꼈다는것부터 큰 용기이고 이미 남들보다 한발자국 먼저 나가있는거나 다름없어요 변화의 시작은 인정입니다 그 용기 멋있습니다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000l
· 6년 전
그래도 그 사실을 알고 고치고 싶어한다는 점에서 충분히 바뀔 수 있는 거 아닌가요? 언제 폭발할지 모르는 화산같다는 건 불안전한 상태라고 생각해요. 전혀 이상하지않고 마카님이 정상적인 어른이 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자신의 부족한 점을 깨닫고 말할 수 있다는 건 분명 큰 용기고 보통 사람들은 자기의 부족한 점을 부정해요. 마카님은 지금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잖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yongkmy
· 6년 전
혼자 고민하시느라 많이 힘드시겠어요ㅠㅠ 저도 제 성격 때문에 주위 관계가 흐트러질 때가 종종 있답니다 그럴 때에는 마음 속에 쌓아두는 것 보다는 일단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힌 뒤에 조금 밖으로 표출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또 고등학생이라면 이런저런 것들에 신경쓰느라 분명 스트레스도 쌓였을 거에요. 너무 무리하려거나 급히 가려고 하지 마시고 주변 사람에게 마음을 말해보세요! 분명 멋진 어른이 될 거라고 믿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yso0110 (글쓴이)
· 6년 전
악성 댓글 때문에 마음이 좀 상했었는데 제가 변화하려고 노력한다고 말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더 용기를 내보려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