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들 찾아보니... 그렇게 말이 많던 사회가 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이제들 찾아보니... 그렇게 말이 많던 사회가 다 공부 때문이었다는 거야? 다 다들 공부를 위해 살고 있는 거야? 아니 자기들 꿈을 이루고 싶지 않아? 무슨 꿈을 이루고 싶은진 타박하지 않을 테니까, 왜 그따위 공.부라는 걸 하는건지 가르켜줘 이제는 다 필요없다고 생각해, 안 이루어질 거면 다 죽어버렸으면. 정말 다 죽어버렸으면. 차라리 암울하고 막연하고 희망없는 미래따위. 너무 무서워 죽어버리고 싶은데 나는 왜 이러고 있어야 되는 거야? 뭘 할 순 없는 거야? 지금 바로 당장 꿈을 이룰 순 없는 거야? 이런 생각 나만 가지고 있는 거야? 가르쳐 줘. 다들 왜 그렇게 공부라는 것만 하면서 주변 것들이랑 어울려 살아? 그렇게 공부만 하며 사는 세상이 재밌어? 재밌지도 않은 것들 하며 사는 게 재미있어 ? 나는 꿈을 이루고 싶어. 내일이라도 당장. 진짜 간절해. 이게 잘못된 거야? 다 필요없이 오로지 신 하나 의지하고 내 꿈을 이루고 싶어. 그 뒤로 많은 것들이 따라 오겠지. 사람이 따라온다는 게 아냐. 나에게 정말 행복하기만 할 것 같던 그 세상이 찾아올 거라는 뜻이지. 뭐. 내가 잘못된 거야? 봐. 너희도 예전으로 돌아갈 수는 없잖아. 그러니 난 평생 미래에 갇혀 살래. 이딴 현실에 쭈구려 짜져 사느니 현재보단 ,***았던 과거보단 미래가 나아. 확실히. 난 믿고 싶어, 미래도. 더는 나의 이 낙천적인 정체성 조차도 잃어버리기 싫으니까, 제발 나를 살려줘.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sadsomuch
· 5년 전
꿈.. 나도 고등학교 졸업하고 남들 다 가는 대학 안갔어요.. 꿈이 뭔지 몰라서 여행을 갔어요. 그러다 보면서 꿈을 찾게되더라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hshwiskhwha
· 5년 전
세상은 계속해서 변화해요. 그리고 그 세상 속에서 적응하며 살기 위해선 공부를 해야하죠. 공부라는게 국어 수학 이런것만 공부인게 아니에요. 자기 자신에 대한 성찰 그리고 글쓴이분께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것 모두가 공부라고 생각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그런데 공부라는 단어자체가 너무 심오하고 계산적이게 느껴져서 그런지 공부라는 말만 들어도 싫네요.ㅋ 틀에 박힌 건 싫어요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