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제 의견이 없어요. 주관이 없어요. 뭘 먹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저는 제 의견이 없어요. 주관이 없어요. 뭘 먹거나 뭘 봐도 저는 다 괜찮은것 같은데 사람들은 다 자신의 의견이 있어요. 제가 원래 이런 성격은 아니었는데 언제부턴가 남의 눈치를 보면서 제 의견을 다른사람이 어떻게 생각할까 하면서 제 의견을 숨겼던 것 같아요. 그러다가 점점 제 의견이 없어졌어요. 딱히 제 의견을 말하라거나 하지 않아도 그냥 저 혼자있어도 제 의견이 없어요. 그러면서 다른사람의 의견은 무시해요. 정말 잘못된거 아는데 계속 그렇게 생각이 돼요. 그냥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어요. 여기서 글 많이 써봤는데 정말 좋은 댓글 많이 달아주시더라고요. 근데 저는 그게 납득이 안돼요. 다른 사람 말을 들으면 반박하고 싶고 그러면서 말은 잘 못해서 제 의견도 제대로 말 못하고 진짜 한심하고 답답해요. 그리고 저는 지식도 없어요. 뉴스같은거 많이 보라는데 저는 뉴스도 잘 못찾겠어요. 주요뉴스를 보는게 아니라 쓸데 없는거만 보는것 같아요. 진짜 희망이 없는것같고 너무 제가 한심해요.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hanstjd1
· 5년 전
한번 철학쪽으로 관심을 가져볼래요?? 그것에따라 주관적인의견을 생각해보고.분석해보고 연구해보면서 어떻게 의견이 성립되는지 해석에따라 어떤의미가 변화하는지 생각해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dhanstjd1 철학요? 그럼 뭘 봐야하는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hanstjd1
· 5년 전
뭘보기에는 솔직히 정해진건없고 재밌는거나 철학의 여러분야를 전공도서 한번 흩어보기도 하고 주관적인 철학관을 가져보기도하고.제일 중요한건 혼자 많은생각을 해봐야한다는거?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dhanstjd1 아 이건 좀 납득이 가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