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서울 중하위권 대학에 입학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대인|동성]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올해 서울 중하위권 대학에 입학한 20살 학생 입니다. 대학교에서의 한달 동안 생활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이 친구들과 지내는 거였습니다. 고등학교에서는 마음맞는 친구들과 어울리고 잘 노는 무리. 흔히 인싸라고 하는 부류들과는 거리를 두고 살아왔고 별 문제가 없었는데 대학에 오니 과를 주도하 는 무리가 제가 평소에 안어울리고 다녔던 성격의 친구들이 이끈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고 고등학교에서는 쌤들하고 엄청 친하고 친한친구 끼리끼리 어울려서 별 탈 없었는데 대학와서 그 무리에 잘 어울리지 못하고 맴돈다는 그 느낌이 정말 자괴감이 들고 슬프면서 ..... 게다가 몇일 전까지만 해도 편하게 말을 할 수 있는 이성 친구 한명을 만들었다고 생각했는데 그것도 착각이었나 하는 생각도 들고 언제 나를 버리고 떠나가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도 엄청 커요.. 그 친구는 이성.동성 친구 가릴 것없이 잘 사귀더라고요.. 제가 친구에게 직접 들어내지는 않도록 노력하고 있지만 저는 친구에대한 집착이 엄청 강한거 같아요ㅜㅜ 게다가 톡을 할때에도 겉으로만 친해진 친구들만 보더라도 개인 톡은 안보면서 단체 톡방에서는 말을 계속 하고 그리고 5시간 정도 지나고서야 친한척을 하면서 능구렁이 같이 톡을 보내는데 진짜 혐오감이 들어요... 특히 누가 먼저 톡을 보내건 ,재미없건 어떻건 간에 너무 힘드네요... 이렇게 살려고 공부했나 ... 고등학교때는 정말 즐겁게 다녔는데 여기는 지옥이네요...... 어떻게 대인관계를 유지해가면서 살지 너무 걱정됩니다.. 매일매일이 진짜 너무 힘들어요..... 한마디씩이라도 조언이나 말씀 부탁드려요.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rgot
· 5년 전
그런 사소한 친구때문에 마카님이 노력한것과 인생을 비하하고 쓸데없이 보지 마세요. 대인관계를 유지가 어렵고 힘드시면 혼자다니시거나 멀어지셔도 돼요. 그 친구가 왜 마카님에게 그리 중요한존재인지 그것이 사랑인지 아님 마카님의 불안이 친구관계속에서 나타나는건지 모르겠으나 친구는 친구일뿐이예요. 타인이죠. 마카님의 인생을 책임져주지도 엄청난 큰도움을 주지 못할 확률이 커요. 친구관계에 휘둘리지 마세요. 친구가 없다해도 마카님은 마카님이예요. 그리고 대학교는 대인관계를 공부하고 수행하는 곳이 아니예요. 사회생활은 중요하지만 그것이 주목적이고 마카님인생을 휘둘러선 안되죠. 거기서 마카님이 앞으로 어찌 살지 진로와 미래를 계획하고 알아가는 거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