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꿈은 초등학교 교사에요.. 어린이들이 웃는 모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d2004
·7년 전
전 꿈은 초등학교 교사에요.. 어린이들이 웃는 모습이 너무나도 아름답고 닮고 싶어서.. 올바른 길로 나아가도록 해주고 싶어서 이 꿈을 갖게 되었어요. 근데 요즘은 이 꿈이 흔들리기 시작해요. 주위에서 자꾸만 '넌 그렇게 해선 안돼' '너 머리 믿고 움직이나 본데. 너 정도 머리는 널렸어' 등등의 말을 해요. 사실 다 맞는 말이죠. 난 어느 하나 완벽한 곳 없고. 잘하는 것 없는데 교사가 되겠다니... 초등학교 때만 해도 공부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중학교 오니 평균에도 못 미치고... 이렇게 하루에도 잘 지내다가 수십번씩 저 스스로 자신을 욕해요.. ' 넌 나은 거 하나 없어 넌 금세 포기하고 말거야'같이요 전 긍정적인 아이였는데... 꿈을 믿어 목표가 있던 사람이었는데.. 요즘은 사람들과 겉으로는 친하게 지내는 척 하면서 속으로는 사람을 믿지 못해요.. 이런 제가 꿈을 가져도 되는 거겠죠..? 전 제 꿈을 위해 노력해도 되는 거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eenT2362
· 7년 전
멋있어요 응원할게요 파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lmok
· 7년 전
꿈이란건 내가 꼭 이뤄야 한것이 아니에요, 내가 뭐가 되고 싶든 간에 꼭 하고 싶은것이 꿈이에요. 남 시선 신경 쓰지말고 오로지 나에게만 집중하세여!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yuna
· 7년 전
노력 하시면 되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yucreeam
· 7년 전
꼭 뭘 잘 해야만, 완벽해야만 교사가 될 수 있는 것도 아닌걸요. 우리는 모두 사람이고, 그래서 실수하고 잘못하는걸요. 괜찮아요. 할 수 있어요. 해도 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ari
· 7년 전
잘하는 사람 혼자만 있다면 그사람이 잘하는것인지 알수가 없겠죠. 다른 계통으로 보면 세상에 그림을 그리는 사람은 많죠. 하지만 다 똑같은 그림을 그리지는 않아요. 다들 자신의 감성으로 방법으로 같은 사물을 보고 다르게 그려 나가죠. 교사가 되시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어린이들의 밝은 미소가 아름답고 닮고싶고 또 그들을 올바른 길로 나아가도록 조력자가 되고 싶으신거잖아요. 교사라는 직업의 기본 마인드는 너무나도 충분하신듯해요. 그 길에 가까워지도록 계단을 하나 하나 오른 다는 생각으로 공부에 집중하시면 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