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잘 안풀리거나 기분이 좋지 않을 때 혼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연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뭔가.. 잘 안풀리거나 기분이 좋지 않을 때 혼자 동굴로 들어가서 기분을 풀어요 스트레스를 혼자 삭히고 나오는데 거의 대부분 잠을 자고 아니면 반려견과 보내거나 청소를 해요 아무하고도 연락하고 싶지 않고 아무것도 신경쓰고 싶지 않아요 문제는 남자친구가 있다는거... 연인사이에 연락은 정말 중요하죠 저도 알고있어요 오늘 저의 이런행동으로 싸웠는데 사실 제가 잘못한건지 잘모르겠어요 일단 사과는했지만 둘다 찜찜한 상태에요 그렇다고 스트레스를 안풀고 지내다보면 쌓이고 싸여서 결국 터지겠죠.. 남자친구에게 그냥 별로 연락하고 싶지 않아 이따가 연락할께 라고 말했지만 계속 오는 남친의 전화를 안받으면 잠수 타는게 되고 남자친구가 답답할것을 알기에 계속 전화 받을때마다 저말만 되풀이 했더니 저의 태도가 자신이 뭔가를 잘못한것마냥 굴었다고 하더라고요 남자친구도 이해가 가요 이유없이 연락하고 싶지 않다는 제 말이 답답하고 왜그런지 궁금했겠지만 전 정말 계속오는 남친의 연락이 짜증났거든요 막상 기분 안좋을땐 무슨이유인지 설명하기 싫고 귀찮고 내버려 뒀음 좋겠어서 말안하고 나중에 설명을 해도 변명과 합리화라고 치부해버리니.. 전 사실 이런저를 이해해줬으면 좋겠는데.. 얘기하면 난 원래 이런애고 안바뀔거니 니가 이해하고 그냥 넘어가라는거냐 따지니 할말이 없어요.. 사실 맞는 말을 비꼬아서 말한걸로 보이거든요 본인은 직역한거라고 하지만요 어떻게 풀어나갈수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uvill
· 7년 전
일단 내향성과 외향성에 대해 이해하셔야 될것 같아요. 스트레스를 받았을때 내향성인 사람은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에너지를 충전하고 외향성인 사람은 사람들과 어울리며 에너지를 충전해요. 지금 상황으로 봤을때 마카님은 내향성 성향인것 같아요. 먼저 이에 대해 남자친구분에게 충분히 설명해주셔야 될것 같아요. "나는 이런 성향이라 이런 식으로 스트레스를 풀어." 라고요. 그리고 걱정하는 남자친구분을 위해 설명정도는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나는 지금 기분이 안좋아서, 이런 일이 있어서,잠시 혼자 있고 싶어." 라고요. 아무 말 없이 혼자 동굴에 들어가면 상대방이 걱정하고 답답하잖아요. 그렇다고 동굴에 들어가지 말라고 할수도 없구요. 그러니 서로 각자의 성향을 이해하고 조금씩 바껴야 해요. 한쪽만 일방적으로 이해하면 먼저 지칠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