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웃음말고 진짜웃음. 나도 짓고싶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ibyul
·7년 전
가짜웃음말고 진짜웃음. 나도 짓고싶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ngahram
· 7년 전
전너무 안웃는다는 말을 계속 듣다보니 그 뒤론 그냥 다른사람이 웃으면 따라 웃게 됬어요...그리고 어느새 정신을 차려보니 난 이게 진짜 웃겨서 웃는 건가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난 행복하지 않아서 힘들어서 지쳐서 더이상 그런게 웃기지 않은데 그래서 웃지 않는건데...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oparom
· 7년 전
분위기 맞추고 다른사람 불편하게 하지 않으려고 아둥바둥 감정을 꾸며내면 내 마음만 피폐해지더라고요. 에이, 감정을 강요하는 사람들 앞에서 웃어봤자 행복해지나요? 까칠하게 살아도 내가 행복하면 그만이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rrrrrr
· 7년 전
저는요,가짜웃음을 하도 많이 지어내서 이젠 진짜웃음을 짓지 못하게 됐어요..엄마가요,제가 웃을땐 진짜 끔찍하대요..그래서 계속계속 진짜웃음말고 가짜웃음을 만들었어요..그래서 진짜웃는게 뭔지..왜 웃어야 하는지..어떨 때 웃어야할지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ㅎㅎ..제가 할 말은 아니지만..힘내세요!!!왜 진짜웃음을 짓지 못하는지 모르겠지만..시간이 약이래요.시간이 지나면모두잘 해결될거라는데..과연 해결될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yio
· 6년 전
티끌없이 웃는아이들이 참많아요 주변에. 전 계산하지않은 웃음을 지어본적이 언젠지 기억도 안나네요. 점점 비참해져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