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정말 미친 생각을 하는 것 같아요. 고 2때쯤에는 - 마인드카페[고민|자살|사이코]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비공개
5년 전
요즘 정말 미친 생각을 하는 것 같아요. 고 2때쯤에는 제 자신이 죽고싶다는 생각을 엄청 많이 했어요 고민이 너무 많아서, 마음 아픈 일이 많아서..죽으면 아무런 생각이나 고민 조차 안해도 될텐데라는 생각이었어요. 하지만 최근에는 자살하고 싶다는 생각보다는 저를 제외한 온 가족이 죽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네..정말 정신이 미친 사람 같네요. 제 스스로 왜 이런 생각을 하게 됐나 생각도 해보았어요. 아마 제가 자살을 하지 못하는 이유일거라 생각해요. 제가 죽으면 감히 말로 표현하지도 못 할 슬픔을 느끼실 저희 엄마를 생각하면 자살은 정말 꿈도 못 꿀 일입니다. 그래서 제가 차라리 저 빼고 다 죽으면, 제가 자살을 할 수 있으니 저런 생각을 가지게 된 걸까요?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사이코 같은 생각이지 않나요? 혼란스럽네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2개, 댓글 1개
gadana
5년 전
저도 그런 생각을 했었고 요즘도 종종 합니다. 사춘기나 극도록 우울감에 젖었을 때. 삶에서 절대 때놓을 수 없는 가족들이 너무 걸그적 거린다 생각이 들 때. 그냥 다 죽었으면. 또는 그냥 내가 죽고 몇일 슬퍼하다 날 잊어주었으면. 혼란스럽지 않아도 됩니다. 그렇게 생각할 수 있죠. 생각은 자유니까요. 다만 그게 행동으로 옮겨 갈 땐 문제가 있죠. 죽음을 염두에 두고 우울함을 기록하는 일기가 있다면 빠른시일내에 상담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