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자신을 가혹하게 채찍질해요.. 이정도도 못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misterq
·6년 전
저는 자신을 가혹하게 채찍질해요.. 이정도도 못해? 이래갖고 뭐할래? 왜 고작 그거 했다고 좋아해? 바보가 아니면 다 할수있는거야 이건 누구나 다 하는건데? 특별한것도 아니잖아. 좋은 학교, 좋은 직장.. 목표를 클리어 하고 다음 목표로 향해서 가는데는 좋은 동기부여 였어요. 모자란 내가 싫어요. 언제나 부족하고 모자른 내 자신이. 그런데요, 이젠 더이상 못하겠어요.. 가혹한 채찍질에 너무 지치고 힘들어요. 한계가 왔나봐요. 이렇게 힘들어하는 나를 보면서도 '이런거갖고 힘들어해? 이거밖에 안돼?' 라고 제 자신한테 말하고 있어요. 속상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ysall56
· 6년 전
답이 없길래 조금 조언을 해주려고합니다 네 다할수있죠 모든평범한사람들은 누구나할수있는 무언가를 해나가요 왜그런지아세요?님이위에서 말했듯이 목표를 원하기 때문이죠 그게 너무도 간절하고 이루고싶어서 나자신을 희생시키며 싫은 일도 마다하지않고 해나가죠 공부처럼요 근데 그게 동기부여라고 생각하시는 님이 옳습니다 사람은 어떤행동을 반복적으로 하는것을 제일 싫어한답니다 그싫어하는 행동을 하게끔 만들어주는것이 자신에게 가하는 채찍질이죠 좋은거예요 힘든거는 누구나똑같아요 근데 똑같이 목표하고 똑같이 채찍질하는데 왜 성공과 실패가 있느냐? 그채찍질을 제대로안해서이죠 즉,동기부여를 많이 못줬단말이됩니다 계속 시도해야 성공을 취할수있습니다 그럴려면 님이 지금 가하는 가혹한 채찍질을 긍정적으로 실천해나가시면 됩니다.너무 무리하지는말고요 가끔은 텀을주는것도 나쁘지않아요 그냥 결론은 자신을 사랑하라는 말입니다.성공은 자신감이 만들어냅니다 마카님에게는 아직 그 자신에대한 믿음=자신감이 없어요 할수있다라고 하세요 속상해하시지마시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oysall56
· 6년 전
자신에게 믿음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