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제 고3이 되는 학생인데 요즘 제가 우울증에 - 마인드카페[우울증|스트레스|정신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비공개
5년 전
저는 이제 고3이 되는 학생인데 요즘 제가 우울증에 걸린 것 같아요. 제 추측일 수도 있지만 일단은 우울증인 것 같습니다.. 요즘따라 감정기복이 심하고 자존감도 되게 낮아졌고 예전 같았으면 아무렇지 않게 하던 일을 요즘에는 되게 힘들게 하거나 아예 못 해요. 저는 중학생 때 독서를 굉장히 좋아해서 도서실 사서선생님 도우미도 하고 그랬는데 요즘은 책을 읽기가 너무 힘들어요. 머릿 속에 안 들어온다고 해야하나... 같은 문장을 수십 번은 천천히 읽어야 문장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고 그래요. 그렇게 읽는 것도 몇 번 못 읽고 결국 2~3페이지 읽고나면 책을 금방 덮어버립니다ㅠㅠ 그러면서도 책 사는 건 좋아해서 지금 못 읽고 보관중인 책만 20권은 되는 것 같아요. 예전에 주워들었던 것 중에 "취미로 하던 일을 하기 어려워진다면 우울증일 수도 있다."?? 라는 말을 들었던 것 같아서 우울증을 의심하고 있어요. 요즘따라 기분이 쉽게 우울해지기도 하구요. 만약에 정말 우울증이라면 치료를 한 번 받아보려고요. 제가 책 읽는 걸 좋아하고 글을 쓰는 것도 좋아했어서 작가가 되려고 어릴 때부터 여러 글을 써오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글을 쓰는 거에도 어려움을 느끼기 시작한 뒤로는 나름대로 스트레스가 너무 커요. 이런 걸 치료할 수 있기도 하나요? 정신과를 가야할까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5개, 댓글 3개
minor
5년 전
저도 우울증인것 같은데 정신과는 의미가 없는것같아요....
jsyewon
5년 전
일단은... 상담이나 치료를 받아 보세요. 어디가 어떻게 왜 힘든 지도 생각 해 보면서 힘들 지 않기 위해선 어떻게 할 지도 생각 해 보시면... 아마 조금은 도움은 될 수 있을까 싶어요. 우울증 같은 경우에는 혼자 있고 싶어하고 외로워하고 그럴 거예요. 아마 그렇고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고 그럴 땐 무조건 치료 받으세요. 힘내세요!!! 책 읽는 게 취미라면 위로가 될만한 책을 한 번 찾아봐서 읽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myselfless
5년 전
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