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불안과 초조함 때문에 폰을 붙잡고 불면의 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pringbirth
·6년 전
내가 불안과 초조함 때문에 폰을 붙잡고 불면의 밤을 보내는 것에서 벗어나기 위해 결심한 것! 누워서 폰은 건들지 않고 눈을 감고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고 답하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annabeme
· 6년 전
저도 폰을 보느라 늦게 잔적이 많아요. 내일 아침 일찍 일어나야 하기는 하는데.. 당장 자기는 싫고.. 자신에게 어떤 질문을 던지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pringbirth (글쓴이)
· 6년 전
@wannabeme 최근에는 상황이 조금 나아져서 불면에서 벗어나 12시 전에는 잠들긴 하지만, 지금 이 순간도 졸려도 왠지 자기 싫어서 이렇게 폰을 집었네요.. ㅎㅎ 질문을 던지고 답하는 건 왠지 더 이상은 심심해서 요즘엔 내일 할 일을 생각하고, 내일 할 수 없다고 생각되는 것들을 주문을 걸 듯이 할 수 있다고 100번은 스스로에게 말하면서 잠이 드는 거 같아요! 저는 수험생인데, 내일 할 공부양을 미리 정해놓고 빡빡한 스케줄이더라도 '나는 내일 공부양을 ~까지 다 끝낼 수 있다.'를 계속 되뇌어요 ㅎㅎ주문을 걸듯이. 불안과 초조함이 결국은 오늘의 미완성적인 공부양 때문에 일어나는 감정이라 자괴감에 빠져서 잠을 못 드는 것이었는데, 최근에는 난 내일 할 수 있다고 그리고 할 거라고 세뇌하면서 잠드는 거 같아요 ㅎㅎ 어느 순간부터는 자괴감이 자신감으로 변하고 잠에 들 수 있게 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