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한 친구랑 진짜 심하게 싸웠는데 걔는 무리에 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123SG
·7년 전
친한 친구랑 진짜 심하게 싸웠는데 걔는 무리에 포함되고 저는 혼자가 되었어요 어깨빵 당하고 계속 저 째려보고 몰려다니면서 제 뒷담 하는 것 같은데 걔는 저 없이도 친구 많고 질 지내거든요 싸운 친구가 좀 사람 무시 잘 하는데 제가 사과하면 그 친구가 받아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jjpypt
· 7년 전
나라면 어깨 토닥여주고 계속 같이 웃어주고 몰려다니면서 학교 끝나고 떡볶이 먹으러 갈 새로운 친구들을 찾아보겠어요. :) 그 친구가 정말 여기에 써놓은 인성을 가진 친구라면 그 무리 길어봐야 스무살 되기 전까지 가지 않을까 싶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JYN6430 (리스너)
· 7년 전
정말 많이 고민되실 문제인 것 같아요. 어떤 상황인지, 둘 다의 잘못인지, 누구 한 쪽의 잘못인지 잘은 알 순 없지만 마카님이 그 친구분들과 다시 잘 지내고 싶고, 마카님이 잘못하신 일이라면 진심으로 사과하고 다녀보시는 걸 응원해요. 하지만 둘 다의 잘못이라면 사실 다른 친구분들과 다니셨음 좋겠어요. 같이 싸운건데 지금 마카님만 무리에서 벗어나고 고민하고 계시고, 그 친구들은 괴롭히려 하잖아요. 그러면 그 친구분이 말을 이상하게 전했거나 할 수도 있죠., 정확하게 알 순 없지만, 그리고 저도 여러번 혼자 됐다가 붙었다 했는데 나중에 되면 어쨌든 떨어져나가는 관계더라구요. 엄청 크게 싸우고 안보며 지냈는데, 그 가해자? 주도 했던 애는 나중에 다른 학교 가서 자기가 그렇게 당하니까 힘들며 염치없이 저에게 전화왔더라구요. 무시할까 하다가 그냥 들어줬어요. 그리고 물었죠, 이제 그 기분을 알겠냐고 나는 해결해줄 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 알아서 잘해라라고 하고 끊었어요. 왜 좀 더 일찍 관계를 끊지 못하고 질질 끌었나 싶기도 하더라구요. 그렇게 행동하는 사람들은 자기들이 잘못된지 몰라요. 그래서 마카님한테 그 친구들에게 다시 가라고 말을 하기가 그렇네요.. 저도 다른 친구분들을 찾아 노는게 마카님에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그 사람들이 계속 괴롭히면, 화내시고 말하세요. 다수로 한명에게 이러는 모습이 별로라고, 그리고 너희랑의 문제가 아니라 쟤 한명의 문제인데 너네가 왜 같이 끼어드냐고, 어떻게 이야기를 전해들은 건지 모르겠지만 나랑 쟤랑은 이런이유 때문에 싸운거다라고 상황도 충분히 잘 설명하시구요,, 지금은 너무 힘들고 걱정이 많으시겠지만 지금 눈 딱 감고 잘라내시면 더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올거예요! 마카님에게 좋은 방향으로 선택하시길 응원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hafrki
· 7년 전
이 글에 있는 성격으로는 사과하면 그 친구는 더 나댈거 같아요 그냥 힘이들겠지만 다시 처음부터 새 친구들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