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취준생입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진로|자격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6년 전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새로운걸 시작하는것을 좋아해서 항상 시작할때는 불꽃처럼 불타올라 그 누구보다 열정적이지만 그 불꽃이 오래가지 않아 금방 한 줌의 재가 되어 버리고 나면 항상 끈기없이 포기하는 나 자신을 자책하게 됩니다.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실패하는것을 두려워하고 색다른 길을 걸어가고 싶지만 안정적인 삶을 원하는 모순적인 성격을 가진 취준생입니다. 현재는 안정적인 삶을 위해 1년 넘게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고 있지만 남들보다 뒤쳐지는 끈기와 실패할 바엔 포기하는 것이 더 편한 제 성격 덕에 시간만 축내고 있습니다. 모든것이 모순되고 계속해서 변화하는 내 마음이 어디로 갈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그렇네요..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losedcircle
· 6년 전
이미 알고계시겠지만 좋기만 한것은 없습니다. 도전적인 것은 위험하고 힘들고, 안정적인것은 지루합니다. 각자의 경우에 해당되는 직업을 찾아서 구체적으로 그 직장에서 일을 하고있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아무도 알려주는것 없이 맨땅에 해딩하면서 몇날몇일 야근해가면서 새로운 기획보고서 쓰는 자신의 모습이 상상됩니까? 매일 비슷한 서류 어디 틀린거없나 검토하고 위에서 무슨 바보같은 소리를하든 시키는대로 그냥 하는 자신의 모습이 상상됩니까? 더 쉽게 머릿속에 그려볼수 있는것, 십년뒤 자신의 모습으로 그려지는것이 어느쪽인지 생각해보고 결정하는겁니다. 어차피 재미있고 안정적이며 쉽게 취직할수 있으면서 연봉도높은 직업같은건 없습니다. 구체적으로 상상해보고 내가 무얼 포기할수 없는지, 있는지 잘 고민해보고 결단을 내리는수밖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