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해를 4년째 하고 있는데요 .. 스스로가 제어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자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11aa7
·7년 전
자해를 4년째 하고 있는데요 .. 스스로가 제어가 힘들어지고 자꾸 자살하고 싶어져요 ... 자살시도도 하게되고 .. 상담하는곳 7군데 다녀왔는데 오히려 더 심해졌어요 ... 어떻게 해야 자해랑 자살시도 행위를 줄일 수 있을까요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Woon
· 7년 전
저도 한때 그랬었어요. 차마 자해를 하면 걸릴까봐 무서워서 머리카락을 한 웅텅이씩 쥐어 뜯는 그런 자해를 했었죠... 그러다가 지금 제가 가장 좋아하는 유튜버 분을 만났어요. 그 분한테 온갖 사랑을 쏟고 덕질을 하다보니 어느 순간 생각하는게 고통스러운 생각이 아닌 그 분 생각이더라고요.... 마카님도 온 관심을 쏟아부을 상대를 찾아보시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JYN6430 (리스너)
· 7년 전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저는 자해를 해본 적이 없는데 고등학생 때 저희 반 아이가 저희 앞에서 자해를 한 적이 있었어요. 그때 놀랐기도 했고 아프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왜 자해를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행동을 해야만 하는 이유가 있는 것이겠죠? 하지만 그 또한 몸의 상처를 내는 것이 잖아요. 마음의 상처를 보듬어주는게 맞는데, 또 다른 곳에 상처를 내면 너무 힘들지 않을까요? 그 당시에는 그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몰라도 그 상처는 계속 하다보면 남아 온 종일 생각하게 만들 것 같아요. 결국 더 힘들어질 것 같구요., 그래서 마카님이 그 행동을 안하셨으면 좋겠어요. 그것이 유일하게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고 못 멈추겠다면 다른 분들의 도움을 받아서라도 꼭 끊으셨으면 해요. 친구,가족 혹은 병원이나 상담기관에 가서라두요. 상담기관에가서 더 나빠지셨다 해서 추천하기가 조금 그렇지만,,, 그곳에서 마카님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상담이 싫다면 병원에라두요..! 거기가서 자해로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그 고통이나 걱정에서 벗어날 방법을 같이 찾고 고민하고 천천히라도 좋으니 자해 횟수를 줄여가고 다른 생산적이고 건강한 방법의 횟수를 늘려가다 보면 괜찮아지지 않을까요? 그리고 마카님을 진정으로 위로하고 걱정하고 해줄 사람은 마카님 본인 뿐이에요. 마카님이 마음을 굳게 먹고 의지가 있어야 바뀔 수 있고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마카님은 절대 나약한 사람이 아니에요. 이곳에 글을 쓰고 고민을 하는 것만으로도 그 자체로 이미 강한사람이에요. 그러니 조금만 더 그 강한 힘을 잘 활용해서 몸에도 마음에도 이제는 상처대신 약을 발라주자구요..! 꼭 잘 해결되길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