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을 꼭 가야될까요...? 딱히 가고싶은 대학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대학을 꼭 가야될까요...? 딱히 가고싶은 대학두 없고 가고싶은 과도 없구.. 꿈도 없는데 주위에선 꼭 대학을 가야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전 왜 가야되는지 모르겠거든요.. 우리나라에서 대학도 안나오면 어떡할래라는 말이 정말로 싫네요ㅠㅜ내년에 수능봐서 대학가면 저보다 어린친구들과 같이 대학다니는 건데ㅠㅜ 후..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mi
· 8년 전
아 그때 막막하죠...ㅜㅠ 하고 싶은게 딱히 없는데 대학에 왜 가야 되는지도 모르겠고, 학비는 어떡하고, 어른들은 무조건 가라고 하시고.. 저도 공부라던지 대학이라던지 이게 너무 와닿지 않아서 고등학교를 1학년때 자퇴했었어요. 그래서 글쓴님이 하시는 고민이 그 때 저같아서 더 와닿는 면이 있네요ㅜㅠ 저는 뭐하고 살지(?) 3년간 다른 일들 해보면서 고민했거든요. 잘하는 거 별로 없고 좋아하는 건 직업으로 삼기 어렵고 대학은 무슨 과 가야될지도 모르겠고... 그리고 느낀 건 공부 외에 확실히 뭔가를 해야겠다는 비전 있는 꿈이 있지 않으면, 현실적으로는 대학을 나오는 게 낫겠더라구요. 고졸과 대졸이 같은 일을 해도 연봉은 대졸이 더 높고, 그런 것들...? 그래서 수능을 봤는데, 7등급이 세개가 나오고,^^ 다음 해에 재수학원 들어가서 공부했고요.. (재수학원 들어가면 성적은 확실히 올라요. 하루에 12시간 넘게 공부하는데 안 오를 수가 없어요) 성적 맞춰서 제일 나을 것 같은 과 들어갔어요. 그렇게 지금 저보다 어린 친구들과 학교 생활 하고 있는데, 다행히 과도 적성에 맞고 생각만큼 나쁘진 않아요. 한살 차이난다고 세대차이 나는 것도 아니고, 뭐.. 정신연령도 비슷비슷하고..ㅋㅋ큐ㅠ 내 꿈이 뭘까, 난 뭘 하면서 살아야 할까 3년을 고민했는데 느낀 게 '꿈=직업'은 아니라는 거에요. 꿈을 직업으로서 실현하면 좋기야 하겠지만, 꿈이 세계여행자인 사람이 세계여행을 직업으로 삼을 수는 없잖아요, 현실적으로. (너무 현실과 타협한 속물처럼 들리네요 흑흑) 인생에 답은 없지만, 나는 반드시 이걸 해서 성공하겠어! 이런 목표가 없다면, 웬만하면, 되도록 좋은 대학(서열화는 좋지 않지만 괜히 그러는 게 아닙니다, 주변 환경이 정말 다릅니다) 가는 게 좋은 것 같긴 해요. 사실 저처럼 대학에 대한 필요성이 느껴지시면 그 때 가셔도 되구요. 아니면 다른 목표가 생기시면 그걸 향해 가셔도 되구요. 솔직히 인생 길잖아요? 한 2-3년 알바하고 이것저것 경험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제 생각이 나서 쓸데없이 장문으로 주절거렸네요ㅜㅜ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iamjoo
· 8년 전
뭘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우선 대학은 가라. 대학졸업하고 보니 알겠더라. 차라리 대학가서 꿈을 찾는게 빠르고 의미잇다. 우리나라 구조가 아직 그래. 언니가 빨리 취업해서 너 대학졸업할땐 멋진 사회 만들어줄게 우선 대학은 가라.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ooting1069
· 8년 전
대학은 가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어떤꿈이 생겼을때 대학졸업장이 필요없다면 그냥 버리면되지만 만약 필요하다면 그땐 돌이킬수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