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라는 것은 행복을 많이 줄까 불행을 많이줄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폭력|자살|불행]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학교라는 것은 행복을 많이 줄까 불행을 많이줄까? 사람에 따라다르지만 대부분은 불행이다. 좁은 교실 안에, 약 20~30명 정도의 학생을 두고 사이좋게 지내라는 말이 나오는걸까? 솔직히 말하면 공부를 할거면 집에서도 충분히 할 수있는데 굳이 그렇게 힘들어야하는지 모르겠다. 아니면 적어도 방학이 길고 학생에게 강압적이지 않으며 혼자가 이상하지 않은 사회라면 학교가 의미 있다. 근데 아니잖아 아니잖아...... 오래 전부터 학교라는 시스템이 있었는데 그 누구도 좋은쪽으로 바꿔주지 않았다. 아니 좋은쪽으로 바꿔도 근본적인 문제 자체가 해결된 적은 없었다. 의미도 없는 학교는 필요 없다. 스스로 학습을 추구하면서 학교에서 강압적이면 아무도 스스로 학습따위 찾지 않는다. 학교 폭력 문제는 왜 심각해진다고 생각하는지? 학교 폭력은 오래 전 부터 많았는데 지금에서야 표면 위로 올라온 것일 뿐이다. 한국이 자살률 1위 국가지만 아무도 여기에 관심을 가져주지 않는다. 많은 사람이 고통 속에 몸부림치며 자살을 택하지만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다. 학생들이 훌륭할 수록 나라가 발전한다며....그랬잖아요 항상. 어른들이 항상 학생 학생 하시잖아요. 학생 자살률은 왜 신경 안쓰고 그러냐고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oinza
· 8년 전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공부도 가르쳐야하지만 또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생활을 배우는 곳입니다. 그레서 선생님들도 반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라고 하시는 거고요. 물론 반 전체가 다 친하게 지낼 순 없지만 그것 마저도 사회생활에 대해서 배우는 일부일꺼에요. 한국학교의 시스템과 선생님들의 관념의 문제가 있는건 맞아요. 학교에서 일어나는 각종 폭력행위들도 큰 문제고요. 어떤 학생들은 그런것들 때문에 죽어도 학교가기 싫을꺼에요. 한국의 청소년 자살율도 최고를 달리고 있지만 아무도 대책이 없어요 다들 내일만 바라보고 열심히 달려와서 뒤를 못 봤나봐요. 이제 한국교육의 시스템이 바껴야한다고 생각해요 곧 바뀔꺼같기도 하고요. 6.25이후 급격히 발전하느라 그랬다고 이해해줄테니까 지금이라도 바꼈으면 좋겠네요 또 지금 학생인 저희한테도 달린 일인 것 같아요. 맞는 말이잖아요 학생이 훌륭할수록 나라가 발전한다는 것은. 아직은 저도 학생으로써 부조리하고 잘못됬다고 느끼는 것들이 많지만 앞으로 발전하겠죠 ㅎㅎ 마카님도 힘내세요 아무도 우리의 말을 신경쓰지 않는다면 우리가 바꾸면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