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오래 살진 않았지만 이때까지 살면서 느낀게 상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ynne2
·8년 전
저 오래 살진 않았지만 이때까지 살면서 느낀게 상대방한테 너무 배려해주지 마세요. 끊임없이 배려해주고 좋아해줘도 결국 지 좋은 사람 찾아갑니다. 하하 허무하네요. 세상은 좀 악하게 살아야 된다고 생각해요. 내 멋대로 하라는 건 아니지만 남에게 피해주지 않을 만큼은 욕심도 내고 이기적으로 굴어도 돼요. 착하게 바르게 배려하면서 살다보면 나만 손해보는 느낌 들어요 정말.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ynne2 (글쓴이)
· 8년 전
@!f2cd0599a1e141bcacb 이제껏 손해보고 살아왔는데 돌이켜 생각해보니 저 혼자만 손해보고 사는거 같아서요.. 하지만 qwert님의 생각도 존중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ran212
· 8년 전
극공감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ls0833
· 8년 전
내인생인데 왜 남의 눈치를 보고살아야합니까? 내가 편한대로 살지 왜 남이 편한대로 살려고 하는지 모르겠네요. 아무리 배려해도 떠날사람은 다 떠나요. 진짜 내사람이라면 배려같은거 안해도 안떠나요. 배려같은거 하지말고 그냥 살고싶은대로 법만 지키면 되잖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eansun79
· 8년 전
착하다는건 오직 남에게 피해주지 않는거죠 좋은 일을 하고도 욕을 먹을때가 많죠?어리석다는거예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fgh00
· 8년 전
아무것도 기대하지마세요. 그냥 내가 해주고싶으면해준다. 거기까지에요. 나의 배려가 상대에겐 부담일수도 있어요. 내가 원하는걸 행동하고. 거기에따른 상대의 행동선택은 온전히 상대몫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