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있었던일인데 저의친오빠가 상처있는말을 저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사회생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최근에 있었던일인데 저의친오빠가 상처있는말을 저한테하고선 왜우냐 멘탈이그렇게 약해서 사회생활어떻게 할껀데 저도 왠만해서 안울어요 그래서 제가 잘못했다면 받아들이고 안울거든요 근데 이건 제잘못이 1도없어서 너무 억울하고 속상하고그래서 울었더니 저런말을하네요 억울해도 내감정을 참아야하고 그래야하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orgot
· 7년 전
속상할때 이해못해주는 소릴 들으면 슬프죠. 억울하면 울고 화나면 화를 (정당히 알맞게)내는게 정신건강에 좋아요. 오빠님은 기성세대의 참는게 다 좋은거고 그게 사회생활이다란 사고를 이어받은거 같네요 (근데 저정도얘긴 가볍게하는분들 많아요 님을 싫어해서 한 소리는 아니고 님이 여려보이는게 신경쓰여 말한걸수도 있어요.) 참는거 정신건강에 좋진않죠. 하지만 사회생활에서 필터링있게 표현을 해야하고 숨겨야하는 부분이 크긴하죠. 안그럼 찍히고, 해고경고받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그냥 친구,지인사이완 거리가 있게 표현해야해서 못다한 감정은 집이나 딴데서 좋게 풀고 울고 표현하죠. 일단 오빠한테 그말 상처였다고 말씀하세요. 오빠가 뭐라하든 뭐라생각하든 난 상처받았고 집에서 사람이 좀 울수도 있지 그리말하지말라 전하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forgot 답글 감사합니다ㅎ 상황에알맞게 멘탈바로 잡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