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내가 스스로 못생긴 편까지는 아니고 평범하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왕따|자살|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나는 내가 스스로 못생긴 편까지는 아니고 평범하다고 생각했다. 작년에 왕따에 인신공격을 당하기 전 까지는. 그렇게 당하고, 그 때의 나를 받아준 지금의 내 친구들을 만났지만 아직은 무섭다. 혼자 길거리를 지나갈 때 내 얼굴을 들고 지나가는 것이 너무 무서워서 항상 고개를 숙이고 다니고 누군가가 나를 쳐다보면 피해망상 때문에 많이 무섭다. 그 분은 그냥 나를 본 것 일텐데. 나 혼자 저 사람은 내 얼굴을 보고 어떤 생각을 했을까, 걔네들(작년에 인신공격한 애들)이랑 같은 생각을 했을까 라는 생각에 빠져 바삐 피하여 숨어버리곤 했다. 모든 사람들이 나를 욕할 것 같았고 나가기가 정말 무서웠다. 근처 목욕탕을 가도 나의 뚱뚱한 몸뚱아리에 사람들이 수근 거릴 것 같았다. 사실은 자기들끼리 이야기 하는 것 뿐인데. 저런 일을 당하고 많이 힘들 때 예쁜 것에 너무 집착했다. 그런 나머지 내 모습을 보고 너무 초라해지고 비참해보여서 자살시도도 하였지만 실패했고 예뻐지려고 온갖 것들을 했지만 할 때 마다 욕을 들어먹고 인신공격이 더 심해지곤 했다. 그래서 예쁜 사람들 사진 보면 바로 나 자신과 비교를 하기 시작하고 나 자신을 낮춰서 스스로 깔보기 시작했다. 이 버릇은 아직까지 고치지 못해서 지금도 예쁜 사람 사진을 보면 나도 모르게 속으로 비교를 하기 시작한다. 나도 나 자신을 이제는 사랑하고 높게 봐주고 싶은데 아직 그럴 자격도 되지 않고 나 스스로가 허락하지 않는다. 나도 여자이자 사람이고 남들에게 사랑 받고 싶고 예쁨 받고 싶고 우선 나 자신이 나를 사랑해주고 싶은데. 이제 너는 행복하다고 꽃길만 있을 거라고 말해주고 싶은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uqe
· 7년 전
그 나쁜사람들이 자신들의 재미를 위해 당신의 단점을 부풀려 말한 것일 뿐이에요 그리고 분하지만 그 나쁜 말들을 더는 듣기 싫다면 그 단점들을 하나하나 고쳐나가세요. 다이어트라든가 피부관리라든가.. 누구나 사랑받아 마땅하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무나 사랑하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사람에게는 매력이라는 특별한 무기가 있어요 당신이 당신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여 당당해진다면 당신의 단점은 어느새 당신의 매력이되어 당신을 더욱 빛나게 해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