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친구가 있는데 그 애는 친구들한테 이리저리 붙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dalyn
·9년 전
한 친구가 있는데 그 애는 친구들한테 이리저리 붙어다녀요 같이 있으면 자기에게 이득이 있겠다고 생각되면 어떻게든 비위를 맞춰주고 맞장구도 과장되게 해줘요 근데 약하거나 만만해 보이거나 같이 지내면 자기가 친구 없는 애처럼 보이거나 하는 친구한테는 아예 무시해요 별 것도 아닌거에 화내고, 자기가 필요할 때만 찾고, 꼽주기도 해요 웃기죠? "약자한테 강해지고 강자한테 약해진다" 이 말이 어울리네요 이 친구랑 같은 반인데 저랑 어느정도 많이 친하거든요 제가 친구들한테 둘러싸이는 것보다 혼자 있는 게 편할 때가 많아요 근데 혼자 있으면 절대 저한테 말 걸러 오지 않아요 말 걸어도 무시하는 투로 대답하고 귀찮다는 듯이 말해요 그런데 제가 다른 친구들한테 둘러싸여 있거나 자기가 혼자 남으면 갑자기 저한테 친한 척을 해요 뭐 머릿결이 좋다느니, 화장도 좀 해보라느니, 왜 자기는 안 부르냐느니 ... 맘 먹고 제대로 싸우자니 엄마들끼리도 친하고 같은 아파트 같은 학교 같은 반이니까 얼굴 보기도 그래요 답답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겠지만 싸우고 감정낭비하고 혼자 슬퍼하는 건 이제 너무 힘들고 지치네요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한마디라도 써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dalyn (글쓴이)
· 9년 전
@bluess bluess님, 그래도 덕분에 좀 답을 찾은 것 같아요 도움 되는 답변 정말 고마워요 다른 친구들한테도 말을 해 놔야겠어요 ..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dalyn (글쓴이)
· 9년 전
@bluess 반 친구들도 다들 별로 안좋아하는 것 같더라구요 .. ㅎㅎ 좋은 말씀 감사해요 마음이 가벼워지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squatch
· 9년 전
많은 지식이 있는건 아니지만 제가 겪어왔던 사람들을 토대로 그 사람을 어떤사람인지 추론해보면, 첫째로, 그 친구는 주목받는걸 좋아하는걸 넘어서서 주목받지 못하는 상황에 있을때 본인이 초라하다고 느낄껍니다. 둘째로, 그 친구는 오만합니다. 글쓴이보다 잘났거나 혹은 딸릴것이 전혀 없다고 속으로 자부할겁니다. 이런사람들은 본인 삶에서 별로 좋은 영향을 끼칠수 없습니다. 이 친구는 당신에게 삐뚤어진 애증도 있을것이고, 당신이 앉아있는 자리를 뺏기 위해서 다른사람들에게 당신의 치부나 뒷얘기로 당신을 깎아내릴겁니다. 당신이 안좋은일이 생겼을때 비참해하는 모습을 본다면 고소해할껍니다. 혹여 위로와 격려로 다가온다해도 당신이 추락하는 모습을 두 눈으로 관람하기 위함일 가능성도 농후하구요. 당신은 점점 그친구 때문에 덩달아 치졸한 사람으로 변할껍니다. 제가 이렇게 말하는건, 제가 이런 피해를 겪은 경험이 몇번 있어서도 있지만, 그 경험으로 인해 가해자로 변하게 된 시간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친구인데 안면도 모르는 사람이 이런소리를 한다고 의심하면되나 싶다면, 그 친구에게 비밀을 지켜달라고 본인의 거짓된 치부를 밝혀보세요. 본인이 동성애 성향이 있다던지, 도벽이 있다던지. 없는 이야기를 해보고 반응을 보세요. 삽시간에 본인 주변사람들이 그 이야기를 다 접하게 될껍니다. 그친구는 당신을 깎아 내리는걸 즐거워할껍니다. 이유는 몰라도 그 친구는 당신에게 무언가 열등함을 느끼고있고, 그게 얄미워 그러는거 같네요. 어디까지나 글 내용을 보고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한겁니다. 그치만 주의하시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dalyn (글쓴이)
· 9년 전
@sasquatch 제가 저번에도 제 얘기를 했었는데, 아는 사람은 다 아는거 같더라구요 아닌 척 다 퍼뜨리고 다닌것 같아요 sasquatch님 덕분에 더욱 확실해져 가네요..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