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등감이란건 누구에게나 다 있는건가요? 신경안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열등감이란건 누구에게나 다 있는건가요? 신경안쓰고 싶은데 그 친구는 저보다 더 빨리 꿈에 다가가는 것같아서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하게 느껴져요. . 열등감을 극복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gittariussss
· 9년 전
전형적인 방법으로는 나 자신 사랑하기 혹은 단지 묵혀두는 방법 밖에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reugol0
· 9년 전
열등감은 인간이기에 있는게 아닐까요? 감정 자체가 사람 안에 존재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거에요. 단지, 그 감정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달라지는거라고 생각해요. 저도, 제 친구가 저보다 훨씬 나은 아이여서 곁에만 서있어도 티가 나는 사람이었어요. 사실 그 아이가 좋았지만 때로는 곁에 있는게 괴롭고 나만 이렇게 늦는건가 생각했어요.. 그래서 열등감이 들었던 것 같아요. 먼저, 솔직한 자신의 감정을 말한 당신은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저는 저 스스로 열등감을 가지고 있다는 말을 못하고 속으로만 삼키던 중이었으니까요. 생각해보면 자연스러운 하나의 '감정'일뿐인데 말이에요:) 저는 그런 마음이 들때, 다가오는 일들에 '최선'을 다하는 마음으로 임하고 그 사람과 내가 다르다는걸 인정하려고 노력했어요. 사실, 많이 힘들어요. 그 도중에도 나 스스로가 한심하게 느껴질 때도 많으니까요.. 하지만 조금만 더 자신을 믿어주세요. 더 꿈꾸어도 좋은 사람이고 잘하고 있다구요. 그렇다면 당신이 생각하던 것보다 한층 더 성장해있을거라고 믿어요:) 이상 부족한 답변이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by8364
· 9년 전
철저하게 누군가와 비교 따위를 하지말아야해요. 누군가가 빨리 가든 늦게 가든 내가 꿈에 다가가는 것과는 냉정하게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저도 열등감 들때 많은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그 감정은 질투이자 제 게으름 인거 같단 생각을 했었거든요. 상대가 부러운데 난 현재 그 상태에 갈수없다. 그럼 가면 되는데 안가는건 내가 게으른 탓 아닌가. 라는 생각에 지금은 그냥 부럽네 라고 인정하고 제가 할수있는 일에 집중하려도 애써요. 그리고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마음을 가지려고 애써요. 그게 전 편하더라고요. 열등감으로 괴로워하기엔 괴로움에 끝이 없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