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공부하겠다고 3년 째 잠수를 타고있다. 내 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취업공부하겠다고 3년 째 잠수를 타고있다. 내 한계를 좀 더 빨리 알았더라면 이만큼 힘들진 않았을텐데... 그래도 더 늦지않아서 다행인가 더 뒤늦게 깨달았다면 그 후유증은 말로 다 할 수 없었을테니까... 많은 친구들과 함께였던 내가 지금 이러고 있다니... 나이들수록 혼자라는 말을 처음으로 실감하고 있다. 여전히 힘내라며 나를 응원해주는 친구들이 있지만, 갑작스레 나 힘들다고 연락하기엔 내가 너무 나약해져바렸다. 그정도 뻔뻔함은 지니며 살았는데... 지금 나는 사랑도 꿈도 머두 실패했다 아니 실감했다. 어쩌면 그 긴시간을 외면해온 현실을 이제서야 목도하는 것이다. 세상이 참 만만하지 않구나. 이것도 일찍 알았더라면, 그때 난 사랑은 놓치지 않았을텐데... 내가 의지하던 신앙이 이순간 무척 한탄스럽다. 나는 단지 잘하고 싶었는데, 단지 그 하나뿐인데, 단지 그것때문에 이토록 힘들줄 알았다면 그때 나는 멈췄을텐데... 하 이제 뭘해야하나... 밤하늘에 별도 보이지 않는 밤이면 내 눈을 어디다 둘지 몰라 일찍 눕는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