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어떻게 살아가는걸까요 어떤 마음으로 살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자괴감|자신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miindcaffeee
·9년 전
다들 어떻게 살아가는걸까요 어떤 마음으로 살까요 겉보기엔 다들 힘들다 힘들다해도 저 정돈 아닌거 같고 나름 잘 살고 잘풀리는거 같애요 저는 과거에 대한 우울함과 미래에 대한 불안함으로 항상 힘들었지만 요즘 최고로 힘들어요 저 빼고 다들 굉장히 잘 사는것 같아요 전 하는거 족족 다 안됐기 때문에 인생 최고 쓰레기 같고 실패자같고 어떻게 꼬여도 이렇게 꼬일까 싶기도 하고 그게 전부 내탓이기 때문에 자괴감으로 자신감이 뚝 떨어져서 지금 준비하는 시험도 아직 성적이 잘 안나와서 덜덜 떨어서 망칠까봐 너무 두려워요 이젠 이 시험 아니면 갈데가 없는거 같고.. 시험장 가서 울진 않겠죠? 요즘 맨날 우는데.. 불안하고 막막하고 너무 힘들어요 다 잘될거고 늦지 않았고 내 속도대로 날 믿고 가도 된다고 위로 받고 싶어요 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ukiya
· 9년 전
마음이 초조해보이시는데 달팽이가 느려도 늦지않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urora55
· 9년 전
시험을 준비한다는거 보니 나이가 많진 안으신거 같네요. 힘든 일을 겪다 보면 나만 이렇게 힘든가 억울하고 속상할 때도 있지만 사람들은 다 저마다의 사연을 안고 살아갑니다. 저두 얼마전 너무 힘든일이 있었어요. 아직 해결이 되지도 않았구요. 제 잘못이기도 했지만 너무 과한 벌인건 같아 원망스럽기도 하지만...원망한다는건 나만 힘든일이니까....나를 위해서라도 긍정적으로 살아야해요. 내가 이 정도 밖에 안돼나? 너무 나락으로 떨어지는거 같고..자존감이 바닥을 치지만....신랑이 그러더라구요..사람 죽인것도 아닌데..당연히 할 수 있는 실수였다고.. 내 옆에 있는 사람들을 생각하세요. 인생은 내 마음처럼 흘러가진 않아요. 그럼 인생이란 여행이 재미없잖아요. 넘어지고 물에도 빠지고 햇빛도 받고... 모든 순간순간에는 의미가 있을테니 시험 성적이 잘 나오지 않는다 해도 절망하지 마시고 힘내세요. 사람인생은 계속 바닥만 치지는 않는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indcaffeee (글쓴이)
· 9년 전
@aurora55 정말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너무 위로 받고 싶었나봐요 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y0000
· 9년 전
힘듦을 상대화하지 말아요ㅠ 글쓴이분도 힘든거고 친구랑 싸운 사람도 힘든거고 돈이 없어서 밥한끼 제대로 못 먹은 사람도 힘들거에요. 그 힘듦의 크기가 크든 작든 힘든건 힘든거고 모두의 힘듦은 위로받아 마땅한 것 같아요 그리고 비교할수록 더 힘들어져요 정말이지 비교는 어느 순간에도 좋지 않은거 같아요ㅠ 인생이 꼬인건 글쓴분 탓이 아니에요 그냥 맞는 일이 아니었던 거에요 두려워하지 말고 울지 마요! 시험 끝나고 울어요 시험보기전에는 당당하게!! 자신을 계속 믿어요! 정말 힘든 일이지만 계속 잘 가고 있는거라고 믿어요! 다른 사람과 당연히 다른 나인데 가는 길도 방향도 다 다른만큼 속도가 더뎌도 방향을 잘 잡고 가고 있다고 스스로 믿어요!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