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하지 않다면 남들에게 다가가는게 너무 힘들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친하지 않다면 남들에게 다가가는게 너무 힘들다. 친해지려고 말을 걸려고 시도해봐도 친한척한다고, 미움받을까봐, 그런게 너무 두렵다 그래서 우리반 다른 아이들에게 말을 못걸겠다. 워낙 뒷담을 많이 까고 나를 꽤 싫어하는 아이들이라서 내가 그 뒷담 까이는 대상이 될까봐, 나는 정말로 미움받기 싫은데 미움받을까봐.. 내가 너무 이기적인걸까. 친해지려면 이런것도 감수해야되는 걸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hite111
· 9년 전
내가 뭘해도 날 좋아하는 사람은 날 좋아하고 날 싫어하는 사람은 날 싫어하더라고요 만약 내 뒷담을 까는 애들이라면 그런 애들하고 친해져서 좋을게 없을거 같아요 그리고 사람이면 당연히 미움받는 게 싫고 무서운건 당연하지만 여기에 너무 연연해 하다보면 상처받는건 결국 나 자신이더라고요 내가 잘못한것도 없는데 누가 날 미워하면 그냥 무시해주세요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na05
· 9년 전
저도 중학교 때 같은 반이었던 애들 중에 진짜 친하게 지냈던 사람 거의 없어요. 외로우시겠어요. 아님 나만 이런건가 불안하시거나. 힘드신거 저도 진심으로 공감합니다. 하지만 친해지려면 미움받는건 감수할수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정말 친하다고 생각했는데 그친구가 나를 뒷담깠을 때 멘붕 제대로 오지 않으려면. 근데 모든 사람들이 작성자님을 좋아할 순 없어요. 작성자님이 아무리 잘해줘도 이유없이 작성자님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을꺼고 별거 안했는데 작성자님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을꺼에요. 그래도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보단 시도해보는게 낫지 않겠어요? 잘되면 성공이고 잘 안되면 경험이죠 뭐.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lena05 좋은말씀 감사해요.. 깊게 새겨둘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