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에 대한 질문입니다. 전 모쏠입니다. 연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연인|유혹]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연애에 대한 질문입니다. 전 모쏠입니다. 연애에 대해 이해가 안가는게 있어서요 아주 친하고 소중한 인생친구와 연인은 무슨 차이입니까 제가 볼땐 스킨십말곤 없는데 ㅡㅡ 애교라던가 유혹이라던가 그런것들 말고 상대를 대하는 마음이 소중한 절친을 대하는것과 뭔차이이죠? 스킨십하고 잠도 자는 절친이나 마찬가지 아님? 제가 하고싶은 말은 인간관계가 그리 대단한것도 없다고 생각한다는겁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4s230
· 9년 전
어떻게 보면 그렇죠 그냥 제 인생에 지나가는 사람이죠 연인도 그렇지만 그래도 남들보다 조금 더 머물거나 머물다가는 그런 것이 아닐까요? 사랑 이랑 우정은 어떻게 보면 같고 어떻게 보면 다르지만 개인 생각이 가장 중요하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4s230 전 상호관계를 말한건데... 현재형으로...
커피콩_레벨_아이콘
4s230
· 9년 전
죄송해요 제가 이해력이 딸립니다....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ndo1
· 9년 전
달라요 친한친구와는 전혀달라요. 그렇게 생각하니까 모쏠입니다... 그건 인간관계.. 당신이 그런말을 하고싶으면 연애경험을 쌓고 말하셔요. 생각과 현실은 다르니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
preheating
· 9년 전
음.. 결론이 인간관계가 그리 대단한 것도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라면 결국 작성자님께는 좋은 일 아닌가요? 적어도 인간관계를 쓸데없이 어렵거나 지레 힘들게 생각하진 않으신다는 거니까요.. 사실은 저도 가끔은 친구관계 자체가 연애감정 없는 연애하는 느낌이라는 생각도 많이 들어요.. 근데 신기한 건 형용하기 힘들지만 친구랑 연인에 대한 제 마음은 확실히 다르긴하거든요.. 음 전 친구가 연인을 사귀면 그래도 여전히 그 친구는 그대로 그친구고 조금은 서운하기도하고 잘됐다싶기도하고 나름 복잡하지만 뭐 그래라 잘 살어라 임마! 이정돈데. 연인에 대한 연애감정은 그 사람이 꼭 내 연인으로서 나와 함께 했으면 좋겠고 그 사람이 나와 연인사이가 아닌 다른 친구나 지인사이인게 마음만은 용납이 안 돼요. 꼭 내 연인이었으면 좋겠어요 내 연인이 아니라 친구로 지내자하면 마음이 찢어질 거 같고 미칠 것 같아요. 어차피 내 마음을 강요할 수도 없는 일인데 말이죠. 또 친구는 그 친구가 나를 싫어하고 나를 미워하고 멀어지면 슬프고 아프지만 시간이 지나면 받아들이기도 하고 나는 좋지만 그 친구가 싫다는데 결국 놓아주게 되죠. 하지만 연인은 그 사람이 내가 밉다는 것도 아니고 싫다는 것도 아니고 그저 연애감정이 떠났다는데 그것만으로도 죽네사네 하면서 마음 속에서 끝내 놓아주지도 못하고 새 연인을 만나지 않는 이상은 잊지도 못해요.. 뭐 제가 느끼는 친구와 연인은 그런 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