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4일 째 연애중인 고1 커플중 여자입니다 저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jykm77
·9년 전
154일 째 연애중인 고1 커플중 여자입니다 저희는 정말 서로 좋아하는데 저한테 하나 고민이 있어요 남자친구는 공부를 잘 하는 편이고 특히 제가 못 하는 과목을 위주로 잘 하며 학원에서 맨날 살아서 연락도 자주 못 합니다 처음부터 그랬던 건 절대 아니고 사귀다 보니까 점점 더 바빠진 거 같아요 학원 다녀오면 1시인데 3시까지 공부를 더 해야 하니까 기다리지 말고 자라는 겁니다 저도 공부를 열심히 하는 편이고 노력하는 사람인데 학원에 있는 시간이 남자친구보다 훨 적으니까 자연스래 통화 하고 싶어서 늘 기다리거든요 남친 입장에선 이게 부담스럽나봐요 그러다가 어제 남친이 통화하는데 아 공부에 욕심이 생겼대요 그러면서 진짜 잘 할 거라고 하는데 사실 자존심도 많이 상하고 저도 할 거 있어도 남자친구가 통화하자 하거나 뭐 하자 하면 안 하고 그냥 하는데 남자친구는 연애도 공부도 다 완벽하게 가지려해요 저는 그런 남자친구 보면 당연히 저에 대해 자존감도 떨어지고 저만 더 좋아하는 거 같고 남친에겐 공부가 우선이 된 것 같아서 너무 힘들어요 마음이 제가 계속 사귀면 걘 공부 욕심이 더 생길 거고 전 계속 기다리며 서운함을 느낄 거 같은데 서로 많이 좋아하는데 헤어지는게 맞는 건가요? 제 입장에선 사실 조금 남친 때문에 자존감도 많이 낮아지고 자존심이고 뭐고 다 떨어지는 거 같아요 괜히 속 좁은 여친 되는 느낌도 항상 드네요..어떡해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tio
· 9년 전
연애는 나중에도 할 수 있지만 공부는 지금 아니면 못하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dlisa
· 9년 전
음 저는 공부 많이 하도록 배려해주는게 좋을거같네요..아무래도 아직 학생이다보니.남친이 하고싶은건 공부고 님이 하고싶은 것도 따로있을테고 사람들이 각자 해야할일은 다르기 때문에 너무 자존감 떨어뜨리지 마셨으면 좋겠어요.공부 안하고 둘이 놀때 많이 사랑을 나누세요.정말 같이있는 시간이 적은것에 대해 심각하게 스트레스 받는다면 어쩔수없이 헤어지는게 낫겠지만..그런게 아니라면 서로 배려해주면서 연애하시면 좋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2viva
· 9년 전
누군가에겐 삶이 송두리째 걸린 문제일 수 있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