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지식인의 질문)사이다!! 물리적, 언어적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왕따]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어느 지식인의 질문)사이다!! 물리적, 언어적 폭력이 가해지지 않아 순전히 친구가 없을뿐인 '왕따(=따돌림)'를 어떻게 생각하세요? 놀고 먹고 쇼핑할 때 꼭 친구가 있어야한다고 생각하세요? 코드도 안 맞는 타인의 비위를 맞춰주는 일은 즐겁지 않던데요. 혼자 있는 아이에게 "다른 친구들이랑 놀지 않니?" 라고 묻는 이유는 대체 무엇인가요? 왕따는 없어야 한다고 생각하세요? 사람은 모두 어울려야만 할까요? 좋아하는 음식이 서로 상극이라면 식사 때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요? 혼자 밥 먹으면 맛이 없나요? 같은 반찬인데 왜인가요? >기분탓< >그럴것 같은 분위기< 는 사회가 만들었어요. 혼자라면 다른 사람의 속도를 맞출 필요도 없고, 취향이 달라 고민할 필요도 없잖아요 사람은 혼자일 때 가장 안정적인데요. 동의하세요? 외롭나요? 친구 있어도 외롭잖아요ㅎㅎ! 우리는 오래 전부터 이미 깨달았어요 사람이 타인에게 의지할 줄 모른다면 외로움을 느낄까요? 어려서부터 사람이 사회적 동물이라는 말을 교육 당합니다. 자연스레 타인과 어울리는 법을 배웁니다. '사람은 혼자인게 당연하다'는 사실을 가르쳐주는 교과서는 없나요? 왕따는 고쳐야할 문제가 아니에요. 사람의 단점이 아니니까요 사회가 왕따를 인식하는 분위기를 바꾼다면 어떨까요? (한번 더 말하지만 공격적 가해는 별개로 칩니다) 친구 없는 상황이 몹쓸 것, 열등한 것이며 고쳐야할 문제라고 여긴다면 우리는 절대 외로움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거라 봐요. 타인과 어울려야한다는 강박을 세뇌***는게 우리 시대의 제일 큰 문제라고 생각하거든요 굳이 맞지 않는 사람과 팀을 짜줘요. 그렇게 다가올 난관을 통해 사람은 강해진다고 믿어요. 왜 그런거에요? 의지하지 않는법, 혼자여도 불안하지 않은 정서를 먼저 학습시켜주세요. 학창 시절엔 같이 밥을 먹을 친구가 필요한가요? "쟤는 친구도 없네. 왕따구나. 혼자 밥을 먹다니.." 같은 뉘앙스의 이야기를 듣고 본 적 있나요? 어울릴 사람이 없는건 무시당할 상태인가요? 그에게 어딘가 결함이 있다는 결과적 증거라고 생각하세요? 고쳐져야할 것은 '혼자인 상태'가 아닌데요. 그 상태를 여기는 "사람들의 분위기" 를 고쳐주세요. 남과 어울리지 않아도 상관 없잖아요 혼자인건 단점도, 약점도 아니라고 우리 모두에게 어린 아이들에게 가르쳐주세요. 혼자 있는 사람을 무시하고 괴롭히는 "가해"의 행동에서 심리적 결함과 문제점을 찾아주세요. \ 누군가에게 친구가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상태를 왕따라고 부른다면) 왕따는 없어져야 할까요? 그 사람을 놀아주지 않는 사람들이 없어져야 할까요? 성격이 맞지 않아도 주변에 있다면 일단 어울려야할까요? 필요할 때만 찾으면 안되나요? 당신이 어울리고 싶지 않은 인간은 어떤 유형이에요? 그 사람은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한가요? 이유는 무엇인가요?6 당신이나 그 사람은 없어져야 하나요? 각자 갈 길 가면 되지않을까요? 혼자여서는 살 수 없나요? 개인주의가 매정하다는 이미지를 퍼뜨리는걸 그만 두세요.  혼자 노는법을 가르쳐주세요. 우리는 사회적 동물이지만 혼자 있을 때 가장 평화로워요. 당연한걸 굳이 알려주세요 타인과 어울려야한다는 강박을 만들지 마세요. 혼자 있는 사람을 약자로 취급하며 무시하는 인간에게서 우리는 결함을 찾을줄 알아야해요 왕따를 열등한 상태로 인식하는 분위기, 고치려드는 사회의 분위기는 틀렸습니다. 근본적인 문제점을 찝어주는게 너무 좋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ltpt
· 9년 전
완전 사이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po68
· 9년 전
하 사이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