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살 남학생입니다. 요즘 대인관계가 너무 힘들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집착|대인]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17살 남학생입니다. 요즘 대인관계가 너무 힘들어서 적어봅니다. 제가 초등학교 6학년 전까지는 남 눈치 안보고 정말 재밌게 친구들과 잘 놀고 했었는데 초6 수학여행 갔다오고 같이 많이 놀던 친구들이 갑자기 우리 노는거에서 빠지라고 한명이 말하더군요 저는 그때 이유도 모른체 알겠다고 하고 다른 친구들과 놀고 했었죠 중 1들어와서 친구들과 노는데 그때부터 뭔가 제가 남 눈치를 보고 있다는걸 느끼게 되었어요 예를 들어 학교 일진(?)같은 애들 눈치도 보고 평범한 애들 눈치도 보고 그랬었죠 쨋든 중학교는 넘어가고 고 1이 되고 고등학교친구들을 사귀고 노는데 초반기엔 정말 잘 놀고 있는데 진짜 친한 몇명이 점점 저랑 멀어지는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거에요 초6때 이후로 친구에 대한 집착을 마음에만 끙끙 앓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요즘 이 친구들을 잃고 싶지 않아서 약간 저만의 벽을 세우고 평소 하던말의 수위을 조금 낮춰서 얘기하거나 내가 이 친구를 놀리거나 장난을 쳤을때 혹시마 화가나서 나를 떠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너무 제 뇌 한켠에 자리잡고있어요 예전부터 친구들과 친해지고 나면 어떠한 선을 넘으면 제가 친구를 잃을까봐 다시 거리를 유지하는데 이렇게 피곤하게 대인관계를 유지하기 싫은데 제가 성격이 내가 뭘 혼자하면 남이 그걸보고 제 친구 없나봐 라는 시선을 그낭 저 혼자 느끼는 그런성격이고 남 시선을 매으 많이 보는 성격이라 아예 모든걸 혼자하는것도 그동은 쌓아온 대인관계를 버릴수가 없고 여러가지 고민이 많습니다. 할 얘기가 너무 많아 두서없이 쓴 점 죄송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ahe
· 9년 전
저또한 그래요 저는 미연시처럼. 나와 남의관계에서 호감도를 측정하죠. 쉽게 말해 아 이빵을 주면 쟤가 날 조금 신뢰하겠다.. 라는것처럼. 안타깝네요. 죄송할필요도없구요 그래서 당신은 어떻게 하고싶은지 생각안해봤어요? 지금이든 언젠가든 이상태론 힘들고 지칠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