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하게 살면 복이 온다고 했었는데 내가 착하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착하게 살면 복이 온다고 했었는데 내가 착하게 행동했다면 남들을 잘 챙겨줬다면 그에 따라 돌아오는 무언가는 있어야 하는 게 아닐까 거창한 게 아니더라도 내가 댓가를 바라지 않았더라도 근데 왜 난 오히려 더 부담을 져야 할까 착하니까, 잘 챙겨주니까... 왜 이런 말 뒤에 나에게 부담을 지우는 걸까 부담을 졌다면 적어도 고마워 수고했어 정도는 돌아와야 하는 거 아닐까 왜 점점 더 당연하게 여기기만 하는 걸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odAB
· 9년 전
맞아요 한번 잘해주면 끝도없이 해달라고해서 거절도못하고 저랑 비슷하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