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할 바에는 차라리 안하고만다. 무언가에서 남들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못할 바에는 차라리 안하고만다. 무언가에서 남들보다 뒤 떨어지는 걸 보이고싶지 않다. 예를 들어 복싱을 한다고 생각해보자. 같은 학원에는 나보다 잘 하는 친구들과 언니 오빠. 동생들이 있다. 나는 비교적 최근 복싱을 시작해서 가장 못한다. 나는 내가 못한다는 사실을 남들에게 보이고싶지않다. 차라리 안하고 말지. 남들이 날 보고 웃는걸 용납할수없다. 나는 뭐든지 남들보다 잘해야한다는 생각이있고,내가 남들보다 뒤떨어질바엔 차라리 죽고싶다. 악기도 그렇고. 공부도 그렇다. 개인래슨만 고집하는 이유가 그것인데. 운동은 개인래슨이 없어서 딱히 하지 못하고있다.나는 뭐든 특별해야하고 남들에게 뒤쳐지는게 있어서는 안돼고 절대로 실수를 해서는 안된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따옴표

당신이 적은 댓글 하나가
큰 힘이 될 수 있어요.
댓글을 한 번 남겨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