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사실 정신과치료를 받고있어요 전 연인의 집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공황|상담|우울증]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elloj
·9년 전
저는 사실 정신과치료를 받고있어요 전 연인의 집착과 스토킹으로 인해 외상 후 스트레스, 해리장애, 해리성 기억상실, 이인성장애,우울증, 불안장애, 공황장애, 공포증 등 좀 여러가지 많지만 증상이 시작되면 끝은 항상 공황발작으로 연결되요 저는 심리상담사 2급 자격증도 있는데 참 웃기죠..? ㅎ 올해4월 중순 친구가 처음 발견해줘서 병원을 다니게 되었는데 서른을 앞둔 지금 발작때문에 직장도 못잡고 제대로 된 일도 못하고 모아둔 돈도 그닥 없었지만 병원비로 다 쓰고 그렇다고 집에다 손벌릴 형편도 아니지만 나름 이겨내려 노력중이에요 여기 보니까 각자 나름의 이유로 고민이 많고 걱정도 많고 생각 많은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저는 어릴때부터 친구들 이야기 들어주고 공감해주고 상담을 많이 해줬던 것 같아요 친구들 또한 힘든일 생기면 저에게 많이 찾아오곤 했는데 여기서도 그런분들께 조금이라도 댓글로 도움을 주고싶어요 이것또한 제 나름의 힐링이 되더라구요 여기는 제가 힘들때 제 얘기도 적을 수 있고, 누군가의 얘기를 들어주며 공감해주고 도움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URL
· 9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공황장애,이인증 을 함께 겪고있는 남청년입니다..ㅎ 저는 다른사람을 의식하고 눈치보고 제할일 못할정도로 심각했었는데요. 한번은 공황발작도 심하게와서 엄청힘들었을 때도 있었어요. 저도 누군가의 고민이나 상담을 들어주는걸 좋아해서 지나가다 글보고 답글 남기려합니다. 심리학에도 역시 관심을 갖고있는데, 그전에 저의 이러한 정신병을 치료하고싶은데 이인증을 극복하는데에 알고계시는 방법이 있으시나 궁금하여 여쭤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cred
· 9년 전
저도 불안장애로 고통을 겪고 있어요! 서로 공감하면서 소통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j (글쓴이)
· 9년 전
@GURL 이인증이 참 저도 어렵더라구요 의사도 그러고 ..이인증은 딱히 약물치료로 할수있는것도 아니고 오로지 인지치료라는데 저는 병원에서 첫 인지치료로 눈감고 복식호흡 후 눈떳을때 보이는 다섯가지 들리는 다섯가지 손가락 발가락 움직이며 감각이 느껴지는지 등 십분도 안되는 시간의 간단한 인지치료하면서 힘들어서 못하겠다며 울었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많이 힘드시죠? ㅠㅠ어떤증상겪고계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j (글쓴이)
· 9년 전
@sacred 불안장애 많이 힘드시죠 ㅠㅠ 소통하며 지내요 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j (글쓴이)
· 9년 전
@!95633911a611c13bf51 전문적인 상담사는 아니에요 ㅜ 그냥 관심이 있어서 민간자격증으로 딴 과정이였는데 공부는 참 열심히 했었거든요 ㅎ 그래서 그런 과정을 어느정도 알면서도 제 관리는 잘 안됐었나봐요 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GURL
· 9년 전
@Helloj 하루하루 매일 지금의 내가 나인지, 살아있는지 매순간 확인하며 삽니다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lloj (글쓴이)
· 9년 전
@GURL 님 글 몇개을 읽어봤어요 약만 타 드시고 상담은 따로 안하신다고 본것같은데 맞으신가요..? 저는 저에게 맞는 의사 찾는것만 대략 5개월 걸렸어요 병원도 여기저기 옮겨다녔구요 큰병원이아닌 개인 정신건강의학과 병원쪽으로 찾***니시면서 자신과 맞는 의사를 먼저 찾으셔야할것같아요 이인성장애는 약물치료법이 없기때문에 상담치료를 정말 잘해야해요 님의 이야기를 얼마나 진정성있게 잘 들어주고 님과 얼마나 진정성있는 대화를 해주는지가 중요해요 그리고 병원뿐아니라 주변사람들도 중요해요 님의 존재가치를 알아주고 인지시켜주는 사람들을 자꾸 만나야해요 단 한명이라도 그런친구를 곁에두고 만남을 가져야 님의 자아를 님에게 안착시킬수가 있어요 ㅠ 저도 처음엔 진짜 힘들었는데 요즘은 정말많이 좋아졌어요 상담치료 꼭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