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문제로 고민이 있는데요.. 몇달 전에 어쩌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소외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친구문제로 고민이 있는데요.. 몇달 전에 어쩌다가 안친한 애들끼리 같이 다니게 되었는데 그 애들이랑 거리감이 많이 느껴지더라고요.. 그리고 소외감도 들고.. 그래도 친하게 지내려고 나름 노력했는데 (같이 다니는 애들이 10명이에요) 원래 친했었던 애들끼리 너무 친해서 거기에 같이 놀고 싶어도 그럴수가 없었어요 그리고 제가 되게 착하고 모범생이고 조용한 그런 애로 인식이 되어있나봐요 사실 아닌데 전 되게 밝고 활발하고 장난 치는것도 좋아하는데 애들이 다른 이미지로만 보니까 자연스래 제 성격도 그쪽으로 점점 가게되고.. 그리고 제가 이렇게 크게 고민을 하게된 가장 큰 이유는요, 한 친구가 있는데 저번에 보니까 제 전화번호가 저장이 안되어 있는거에요.. 전 알려줬었는데 그래서 물었더니 최근에 폰을 바꿨대요 근데 저랑 한명빼고는 다 저장이 되어있더라구요.. 그래 그럴수도 있지 하며 걍 넘겼는데 오늘 그 친구의 달력을 구경하다가 누구누구 생일 하면서 꾸며놓은게 있어서 나는 어떻게 해놨을까? 하며 찾아봤어요. (예전에 내것도 해달라고 했어요) 그래서 봤는데 누구누구 생일 이라고 해놨는데 제 이름이 다르게 되어 있더라구요. 예를 들면 제 이름이 홍길동 이다 하면 홍길동 생일 이 아니라 고길동 생일 요렇게요... 아 내가 정말 얘랑 안친한가? 라는 생각이 들고 그리고 다른 애들이였다면 이름 자ㅊ가 갑자기 기억이 안날수는 있다쳐도 저렇게 헷갈리지는 않았겠지?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사실 다른 사소한 문제로도 요렇게 소외감이 느꼈었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친해도 그냥 같이 다녀야 할까요 억지로... 친해지려고 노력을 했는데 제가 다가갈수 있는데에 한계가 있더라고요.. 전 좀더 많은 친구들과 정말 친하게 지내고 싶은데 자꾸 이런 일들이 일어나니까 성격이 바뀌게 되더라고요.. 자꾸 생각이 나고 고민되고 속상하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wjsoa
· 9년 전
음....친구에게먼저 다가가보세요.. 소심한성격이시면..친구가다가올때까지기다려보세요..친구들이괴로워하면 친구들이뭐가잘못됬는지알수있을꺼에요..